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체온 올리는 발열원단 안감, 몸매 살리는 옆구리 퀼팅 … 올 겨울은 따뜻하겠네

지난해보다 한 달 가량 빨리 찾아온 한파의 영향으로 이른 겨울 준비에 나선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에선 보온성이 뛰어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다운재킷을 경쟁적으로 출시, 이른바 다운재킷 대전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두툼한 다운재킷과 브랜드 자체 기술력을 적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한 다운재킷, 똑똑한 기능을 갖춘 다운재킷 등을 주력으로 내세우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파 ‘커스텀 구스다운’=네파만의 혁신적인 기술 ‘엑스 볼륨 시스템(X-Volume System)’을 적용해 보온성과 경량성을 강화했다. 이 기술은 다운 충전재 사이의 공기 손실을 최소화해주는 기술이다. 차가운 외부 환경에서도 온기를 머금을 수 있도록 도와 보온성을 강화해준다. 충전재 내부에 공기를 유지시켜줘 볼륨감이 탁월하다. 고품질의 탁월한 보온성을 자랑하는 헝가리산 구스다운을 사용했으며, 솜털의 비율이 90%다. 모자 부분까지 충전재를 가득 넣어 머리 부분까지 보온성을 강화했다. 남성용은 화이트·블랙·골드머스터드·다크와인·카키·블루 색상이 있다. 여성용은 옐로·화이트·블랙·다크레드 색상이 있다. 가격은 53만원.

 ◆노스페이스 ‘VX 다이나믹 재킷’=다양한 크기의 사각형과 다이아몬드형 퀼팅을 혼용해 입체감 있고 슬림한 외관을 강조한 재킷. VX 충전재와 DWR 발수가공 처리된 초경량 나일론 원단을 채용해 보온성과 쾌적성을 높였다. 넥 가드 안쪽에는 부드럽고 포근한 퍼 소재의 안감을 적용했다. 기존의 다운 재킷과 달리 VX 다이나믹 재킷은 체형을 날씬하게 표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 17만원.

 ◆마운티아 ‘피닉스 다운 재킷’=솜털이 크고 풍성해 다운 복원력 및 보온성이 우수하다. 탁월한 방수·투습 기능의 겉감 소재를 적용했으며 안감에 티타늄이 코팅된 발열 원단을 채택했다. 모자엔 털이 탈부착 형태로 달려있다. 여성용 제품의 경우 길이가 긴 다운 재킷으로 보온성과 여성미를 부각 시킨 것이 특징이다. 아웃도어 활동 및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제품. 가격 56만6000원.

 ◆머렐 ‘올아웃 구스다운 재킷’=800 필파워의 헝가리 최고급 구스다운을 사용했다. 솜털:깃털의 비율은 90:10. 발트해 인근 헝가리 지역에서 섭씨 영하 10~15도의 낮은 기온과 강한 바람을 견디며 자란 거위의 털을 채취해 만들어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겉과 속을 모두 퀼팅 처리하고 다운 에어백을 이중으로 채운 ‘인사이드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후드가 체온이 빠져나가기 쉬운 머리는 물론 목 부분까지 이중으로 따뜻하게 감싸준다. 남성용 제품의 색상은 머스터드·오렌지·올리브·토콰즈블루·블랙 5종이며, 여성용은 옐로·카멜·레드 3종이 있다. 가격은 52만원.

 ◆몽벨 ‘UL 1000’=십자형 퀼팅을 바탕으로 한 몽벨의 독자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볍고 고급스러운 광택으로 유명한 토레이(TORAY)의 초경량 7D 소재와 폴란드산 퓨어 화이트 구스를 사용해 경량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다.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컴팩트 패커블백’이 포함돼 사용하지 않을 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남성용은 포레스트그린·오커·플럼·네이비·실버그레이 등 5가지 색상으로, 여성용은 오프화이트·포기블랙·레드클레이·보르도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42만원. 

 ◆밀레 ‘쥬피터 헤비 다운’=우수한 방풍 기능인 윈드스토퍼 2 레이어 원단을 사용했다. 옷 안의 습기를 빠르게 외부로 배출해 냉기나 축축한 느낌을 막아준다. 피톤치드를 다운에 가공해 스트레스 해소 및 항균효과가 있다. 냄새가 쉽게 배는 다운의 단점을 보완했다. 밀레의 ‘뉴 니아 다운 코트’ 역시 윈드스토퍼 2 레이어 원단을 사용해 우수한 방풍 기능을 지녔다. 슬림한 실루엣의 롱다운 코트로 지난해부터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날씬해 보이도록 허리를 강조한 퀼팅과 색 배합이 특징이다. 가격은 54만9000원.

 ◆블랙야크 ‘B5XM7재킷’=윈드스토퍼 2 레이어 겉감으로 바람을 100% 막아주는 헤비 다운재킷. 구스 다운이 사용돼 보온성이 우수하고, 허리 넓이 조절 벨크로가 부착돼 신속한 조절이 가능하다. 베플구조가 적용돼 불륨감이 탁월하다. 색상은 블랙·오렌지·블루그레이 3가지. 가격은 89만원.

 ◆아이더 ‘케라토2.0’ 윈드스토퍼 다운재킷=고기능성 제품군인 ‘제니엄’ 라인의 전문가형 헤비 다운재킷. 케라토2.0은 목깃을 자유롭게 탈부착할 수 있는 이지클리닝 기능을 더해 오염 시 세탁이 편리하다. 목 부분에 이중 보온 효과를 줬다. 겉감이 찢어지거나 손상되었을 때 스스로 손쉽게 수선할 수 있는 리페어 키트, 보온과 정전기 방지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안감을 적용했다. 겉감에 방풍 효과가 뛰어난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했다. 충전재는 800 필파워의 최고급 구스 다운을 두툼하게 넣었다. 마찰이 잦은 어깨·팔꿈치·밑단 부분 등엔 멜란지 우븐 소재와 방탄복에 쓰이는 리얼 캐블라 소재를 적용했다. 옆구리에 잔 퀼팅을 넣어 몸에 착 달라붙는 일체감이 뛰어나다. 가슴 지퍼는 2중으로 처리해 수납을 용이하게 했다. 골드 웰딩 장식을 넣어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했다. 남성용은 올리브·토콰즈·차콜·레드 4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55만원. 여성용은 살사·핑크·토콰즈·아이스그레이 4가지이며 가격은 53만원이다.

 ◆엠리밋 ‘몽블랑 다운재킷’=극지방 원정대용 다운재킷에 사용된느 박스월(Box Wall) 다운 공법을 적용해 다운의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엠리밋은 가을뿐 아니라 한겨울 야외활동에도 문제가 없다고 전했다. 이 공법은 충전재를 박스 형태로 생긴 공간에 가둔 후 그 박스들이 여러 개가 접합돼 제조되는 방식이다. 열기 배출 방지와 함께 다운재킷의 취약점인 충전재의 털빠짐 현상도 줄어든다. 가벼우면서 투습·발수성이 뛰어나 외부의 수분은 차단하고 옷 안의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색상은 블루·레드·블랙 세 가지. 가격 60만9000원.

 ◆잭울프스킨 ‘제논 라이트 다운’=발수·보온 기능성 충전재와 발수 코팅된 원단을 사용해 기존 다운이 제공하는 보온성에 발수력을 더한 경량 방수 재킷. 탁월한 발수력으로 수분에 강하다. 땀에 젖지 않아 보온성을 유지시켜 주며 착용 시 쾌적함을 제공한다. 건조력이 우수하고 오염에도 강하다. 패밀리룩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남성용·여성용·아동용으로 출시됐다. 솔리드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을 갖췄다. 남성용은 번트올리브·나이트스카이·버리옐로우, 여성용은 버리옐로우·만다린·바이올라 색상이 있다. 가격은 29만8000원. 아동용은 후디형 다운 재킷으로 보온성을 더했다. 색상은 아이비그린·와일드브리어·나이트블루가 있으며 가격은 25만원이다.

 ◆컬럼비아 ‘터보다운’=터보다운 대표 제품인 ‘마운틴 예일 다운재킷’은 헝가리산 프리미엄 구스다운을 솜털과 깃털을 90:10의 비율로 사용했다. 겉감엔 자체 개발 방풍 기능 ‘옴니윈드 블럭’을 사용해 찬바람을 막아 체온을 보호해 준다. 목덜미로 스며드는 냉기를 차단해 체온을 보호할 수 있는 이중 옷깃, 탈부착 가능한 후드, 방수 지퍼 사용 등 아웃도어 다운재킷 특유의 기능성을 강화했다. 여성 제품은 날씬해 보일 수 있도록 허리 스트링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엉덩이를 덮는 길이가 특징이다. 남성용 4가지 색상, 여성용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51만8000원.

◆K2 ‘마조람 Ⅳ’=필파워 850에 달하는 최고급 헝가리 구스다운(솜털 90%, 깃털 10%)을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과 경량감을 극대화한 제품. 겉감은 외부 온도와 습기로부터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윈드스토퍼(Windstopper) 2L 소재를 적용했다. 윈드스토퍼 소재는 전용 맴브레인을 라미네이팅해 고어텍스보다 탁월한 투습력을 실현한 소재다. 투습·방풍을 통한 체온조절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퍼를 끝까지 채웠을 때 입술 아랫부분까지 감싸줄 정도로 넥라인이 높게 디자인돼 보온성을 유지한다. 마조람 Ⅳ는 블랙·블루·토콰즈·레드·올리브·옐로우·라이트그레이 등 총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54만9000원. 여성용 마조람 W는 네이비·핑크·망고 3가지 색상이 있다. 가격 58만9000원.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뉴스레터 보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 군사안보연구소

군사안보연구소는 중앙일보의 군사안보분야 전문 연구기관입니다.
군사안보연구소는 2016년 10월 1일 중앙일보 홈페이지 조인스(https://news.joins.com)에 문을 연 ‘김민석의 Mr. 밀리터리’(https://news.joins.com/mm)를 운영하며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군사ㆍ안보ㆍ무기에 관한 콘텐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연구소 사람들
김민석 소장 : kimseok@joongang.co.kr (02-751-5511)
국방연구원 전력발전연구부ㆍ군비통제센터를 거쳐 1994년 중앙일보에 입사한 국내 첫 군사전문기자다. 국방부를 출입한 뒤 최장수 국방부 대변인(2010~2016년)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군사안보전문기자 겸 논설위원으로 한반도 군사와 안보문제를 깊게 파헤치는 글을 쓰고 있다.

박용한 연구위원 : park.yonghan@joongang.co.kr (02-751-5516)
‘북한의 급변사태와 안정화 전략’을 주제로 북한학 박사를 받았다. 국방연구원 안보전략연구센터ㆍ군사기획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소 북한연구센터에서 군사ㆍ안보ㆍ북한을 연구했다. 2016년부터는 중앙일보에서 군사ㆍ안보 분야 취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