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기부 사실 알려져…"따뜻한 훈남일세"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기부, 사진 일간스포츠]




 

배우 박해진이 독거노인을 위해 1억을 기부한 사실이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해진은 지난해에도 선행을 실천한 바 있다. 박해진은 지난해 연말 구룡마을의 독거노인들을 직접 찾아가 연탄 배달 봉사를 했다.



이미 다양한 기부 활동을 벌여왔던 박해진은 이번 소식을 통해 사회적인 귀감이 되고 있다. 박해진은 올 한 해 동안 세월호 참사, 부산 수해 돕기 등 몇 차례의 기부 소식을 전했다.



박해진의 선행은 국내에서 국한되지 않고 이미 중국까지 이어지고 있다. 국위선양에도 톡톡한 몫을 해내고 있다는 평이다. 올 초 중국에서 선행을 베푼 배우 10명을 선정해 상을 주는 ‘배우공민공익대상’ 시상식에 한국인 최초로 초청 받아 수상하기도 했다.



또 17일 중국 롯데시네마와 함께 심양롯데월드관에 박해진관을 오픈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것을 밝혀 꾸준한 그의 기부 행보에 많은 성원이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박해진 소속사 관계자는 “매년 선행을 베풀고 나눌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박해진씨는 오히려 정말 감사하고 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박해진씨의 따뜻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기부? 얼굴만 잘 생긴 줄 알았더니 마음도 곱네”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기부, 이런 훈훈한 소식이 자주 들려왔으면 좋겠네”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기부, 적은 액수가 아닌데 대인배다”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기부, 판교 사고로 안타까움이 큰 와중에 따뜻한 소식이네요” 요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박해진 독거노인 위해 1억 기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