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아이 손 잡고 책방 산책, 이런 곳들 어때요?





[레몬트리] 가을은 바야흐로 독서의 계절. 따사로운 햇살 아래 아이와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테마별 스폿을 공개한다.















































테마 1. 출판사의 키즈북 카페



출판사의 키즈 북카페 책 속의 공간이 현실이 되다, 사계절 책 향기가 나는 집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마당을 나온 암탉』 등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유명한 사계절출판사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북카페. 사계절출판사에서 출간하는 모든 책을 비치해두어 자유롭게 읽을 수 있고, 새 책은 10%, 반품 도서는 40~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그림책 『두드려보아요』 속의 작고 파란 문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책 놀이터는 책에 쉽게 흥미를 잃는 아이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매달 셋째 주 토요일에는 만들고 싶은 책을 직접 기획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책 한 권이 세상에 나오기까지’를 진행한다. 기획 과정부터 만들기, 그리고 어떻게 홍보하고 판매할 것인지 전 과정을 동영상과 워크북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초등학교 2학년부터 신청 가능하며, 홈페이지나 전화로 미리 신청해야 한다.



INFORMATION

운영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 30분(매주 월요일, 명절 휴무)

위치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252 사계절출판사 1층

문의 031·955-8597





책과 그림이 함께하는 공간, 책소풍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안고 책과 그림을 함께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길벗어린이출판사에서 운영하는 북카페 ‘책소풍’이 그곳. 1층에 위치한 책소풍은 북카페와 원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서는 신간 10%, 구간 30%, 정품 세트 35%, 반품 도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커피와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데, 수익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우간다 어린이들에게 쓰인다고 하니 커피 한잔의 여유도 즐기고 아이들도 돕는 것은 어떨지. 어린이 도서 전문 출판사답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정크 아트, 독후 활동, 창의 공작, 북아트 네 가지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한다. 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대상은 6세부터 초등학생까지로 참가비는 1만원이다. 한 가지 팁을 귀띔하자면, 새 학기나 여름방학처럼 특별한 때에 최대 60%까지 할인해주는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수시로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다.



INFORMATION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명절 연휴 휴무)

위치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214-12 1층 문의 031·955-3279





책도 읽고 암벽도 타고, 앨리스하우스



단순히 책 읽는 것뿐 아니라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나들이 코스가 될 것이다. 살림출판사에서 운영하는 앨리스하우스는 1층에 서점, 2층에 북카페, 3층에 암벽교실과 목공교실 등 체험 학습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에듀테인먼트 공간이다. 1층 서점에서는 살림출판사의 책을 신간 10%, 구간 30%, 세트 40~50% 할인 판매한다. 2만원 이상 구입할 경우, 4인 가족이 모두 탑승할 수 있는 앨리스 기차 무료 승차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파주북소리 2014’ 축제를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실내 암벽등반 체험, 앨리스 기차를 만드는 목공 체험, 모 윌렘스의 비둘기 창의 놀이 수업은 축제 기간(10월 3일~12일) 내내 상시 운영한다. 또 창작 동화 작가와 함께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 ‘가족을 주문해드립니다’(10월 4일 토요일 오후 2시), 야외 정원에서 산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하모니카 연주를 들을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하모니카 연주회’(10월 11일 토요일 오후 4시 30분~6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INFORMATION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명절 당일 휴무)

위치 경기도 파주시 광인사길 30 문의 031·955-4660~1





다양한 체험을 즐기다, 탄탄스토리 하우스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 탄탄스토리하우스. 그림동화 전문 출판사 여원미디어에서 운영하는 이곳은 북카페, 공연장, 박물관, 전시실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것으로 가득하다. 우선 북카페가 있는 4층에는 3천여 권의 책이 비치되어 있으며, 요즘 아이들이 접하기 힘든 곤충 표본도 전시되어 있다. 최근 새 단장을 마친 3층에는 전 세계 청소년들이 하나의 주제로 소통하는 「날개 프로젝트 사진전」, 6개의 빔 프로젝터를 이용해 움직이는 동화를 보여주는 슈퍼 와이드 동화 그리고 LG 키즈 패드를 이용해 다양한 콘텐트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존으로 꾸며져 있다. 이 외에도 구연동화, 애니메이션, 인형극,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을 저렴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INFORMATION

운영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월요일 휴무) 위치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30

문의 031·955-7660





테마 2. 문화 공간 속 키즈 북카페





DDP 속 어린이 복합 문화 공간, 아이에게(Aiege)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어린이 복합 문화 공간이 생겼다. 보령메디앙스에서 만든 ‘아이에게’는 완구, 자전거, 악기를 판매하는 스페인 완구 숍 ‘잇츠이매지컬’과 독서와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북카페 그리고 보령메디앙스 스킨케어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그중에서도 키즈 북카페에서는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고, 일부 도서는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집에서 가져온 책을 기증하면 쿠폰을 증정하거나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받은 쿠폰과 포인트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카페테리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기증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보령중보재단에 기부하고, 책 10권 이상을 기증하면 기부 증서를 준다고 하니 아이와 함께 나눔의 즐거움을 함께 느껴보는 것은 어떨지.



INFORMATION

운영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위치 중구 을지로 281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살림터 1층 D3

문의 02·2153-0663





엄마와 아이 모두를 위한 공간, 꿈의숲아트센터 카페드림



북서울 꿈의숲에 마련된 꿈의숲아트센터에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특별한 공간이 자리한다. 센터 1층에 위치한 카페드림은 각종 유아·아동 도서는 물론 어른들이 읽을 수 있는 소설, 요리, 잡지, 전문 서적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카페 내에 어른들의 공간과 아이들의 공간을 분리해 어른과 아이 모두 방해 받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키즈존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좌식 공간으로, 아이들이 편안한 상태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했다. 뿐만 아니라 벽에는 나무로 만든 완구를 설치해 어린아이들도 지루하지 않도록 신경 썼다. 아트센터에서는 10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국내 동화 일러스트 작가들이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 「꿈꾸는 동화마을」전도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할 것.



INFORMATION

운영시간 3~10월(하절기) 오전 10시~오후 9시, 11~1월(동절기) 오전 11시~오후 9시

위치 강북구 월계로 173 북서울꿈의숲 꿈의숲 아트센터 1층

문의 02·2289-5419





테마 3 착한 가격, 중고 책방



진정한 보물을 찾으려면, 보물섬



아름다운가게에서 운영하는 헌책방, 보물섬. 보물섬이라는 이름처럼 이곳에는 숨겨진 보물이 가득하다. 그도 그럴 것이 정가로 구입하면 부담스러운 가격의 동화 전집 세트나 원서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 대형 서점처럼 도서 검색이 가능한 것이 아니기에 어떤 책이 어디에 있는지 한 번에 알 수 없지만, 덕분에 책방을 천천히 둘러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 많은 책 속에서 원하는 책을 찾는 기쁨도 쏠쏠하다. 대부분 기증받은 도서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고 상태도 양호한 편. 더불어 이곳에서는 읽지 않는 책을 가져와 기증할 수도 있다고. 매장은 파주출판도시 내에 위치한 1호점과 더불어 강남, 신촌, 동숭동, 광화문, 광주점이 있다.



INFORMATION



운영시간 월~토요일 오전 11시~오후 6시, 일요일 오후 1시~6시

위치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2층

문의 031·955-0077





스마트한 중고 책방, 알라딘 중고 서점 일산점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운영하는 중고 서점. 이곳에서 판매하는 것은 중고 책이지만, 새 책을 판매하는 것처럼 깔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편리한 검색 시스템을 갖춘 것이 돋보인다. 그중에서도 일산점은 알라딘 중고 서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1·2층으로 이루어져 1층에는 분야별 단행본과 CD, DVD가, 2층에는 장르 소설과 어린이 도서가 진열되어 있다. 특히 2층은 절반 이상을 어린이 도서로 채울 정도로 많은 양의 도서가 구비되어 있으며, 아이와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등록하고 책을 보내는 것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중고 서적을 팔 수 있다고. 현재 전국 18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니, 집에서 가까운 매장에 직접 들러보는 것도 좋겠다.



INFORMATION

운영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10시(명절 당일 휴무)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5번길 56 호수공원광장 엔제리너스 3층

문의 1544-2514



기획=김유림 레몬트리 기자(어시스턴트 에디터)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