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카루소, 가을맞이 ‘제 1회 카루소 콘서트’ 개최

소셜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의 제 1회 카루소 콘서트




가을 맞아 10월 9일-15일까지 7일간 진행
카루소 서비스 이용 노래 부른 후 업로드 시키면 이벤트 자동 응모…뮤직 오디션 앱중 국내 최대 규모인 5,000여곡 제공

‘히든싱어3’의 공식 오디션 앱으로 선정된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www.karuso4u.com 대표: 백승빈)는 가을을 맞아 ‘제 1회 카루소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0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제 1회 카루소 콘서트는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해 노래를 부른 후 업로드 하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 된다.



카루소에서 현재 제공하고 있는 5,000여 곡의 음원 중에서 부르고 싶은 노래를 부르는 카루소의 콘서트는 행사 기간 동안 참여한 참가자 중 카루소 상위 랭킹 순으로 참여자를 심사해 우승자를 선정한다. 카루소는 노래실력에 대한 기술점수와 다른 사용자들의 평가, 환호, 팬수, 다양한 장르 소화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감성 점수를 합해서 수상자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루소 콘서트’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 1명에게 맥북 에어를, 최고가수상 1명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미래가수상 3명에게는 소리하라 보컬트레이닝센터 1개월 수강권, 기타 입상자 3명에게 에코 마이크 이어폰을 증정한다. 카루소 콘서트에 참가만 해도 추첨을 통해 아이팟 셔플, 에코 마이크 이어폰, 카루소 포인트, 질러쏭 1개월 이용권등 총 170여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카루소’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 주파수 값을 수치화한 보이스맵 기술로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서비스다.



카루소는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한 기술 점수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을 획득했는가 하는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가수 지망생들이 노래 실력도 평가 받고, 소셜에 올려 팬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해 노래를 부른 후에는 본인이 원하는 노래에 한해 카루소에 등록할 수 있고, 전체 이용자 중에서 주간 단위, 월간 단위로 자신의 노래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에서 카루소와 연동된 소셜 기능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해 자신의 노래를 평가 받고 팬도 확보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카루소 앱을 다운 받은 후 회원 가입을 하면 바로 이용 할 수 있는 카루소 서비스는 일반형 서비스는 곡당 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음색과 가수와의 유사도 평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는 히든싱어 서비스는 ‘히든싱어3’ 방송 기간 동안에 1절 노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를 선보인 엠티콤의 백승빈 대표는 “현재 5,000여곡을 서비스하고 있는 카루소는 10월말까지 1만곡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히든싱어3의 예선에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카루소 서비스를 통해 나도 히든싱어가 될 수 있는지 시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