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2~3주 걸리던 사망보험금, 기간 단축 '총알지급'

삼성생명은 전체 가치사슬에 걸쳐 고객 사랑을 실천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삼성생명(대표 김창수·사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생명보험 부문 1위를 했다.

삼성생명은 고객의 소리 청취에 기반한 고객 신뢰 경영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상품, 서비스를 비롯해 제반 제도와 프로세스 입안 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실질적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고객패널제도를 오프라인 기반에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패널’ 제도로 확대했다. 모바일 고객 패널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되는 설문 조사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 활동의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삼성생명은 보험 가입, 계약 유지, 보험금 지급 등 전 가치사슬(Value Chain)에 걸쳐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보험계약 유지 단계에서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사랑방문서비스를 출시했다. 담당 컨설턴트가 1년에 한 번 고객을 방문해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을 설명해 주고 생활에 부족한 보장은 없는지 분석해 주는 서비스이다. 또 지급 단계에서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고객사랑지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보험금 접수에서 심사, 지급, 사후관리에 이르는 절차를 개편해 호응을 얻고 있다. 전용 상담원 120명이 배치된 보험금 지급 전용 콜센터(1588-4118)를 개설해 접수 단계의 편의성을 높였다. 2~3주 걸렸던 사망보험금 지급 기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사망보험금 긴급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연금 수령 고객을 위해서는 ‘고객사랑 연금지급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생명은 고객 이익 중심의 글로벌 라이프 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사랑을 더 큰 사랑으로 키워주는 사업’이라는 업의 개념을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생명보험의 가치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가족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승수 객원기자 sngskim@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