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노동부 인증 '디지털마스터' 2000명 … 무상서비스 만료 전 알림 전화

삼성디지털프라자는 ‘젊고 혁신적인 곳’ ‘들어가 보고 싶은 매장’ 이미지 구축을 위해 내·외부를 정비했다.




삼성디지털프라자(대표 이응암·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자제품전문점 부문 고객만족도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삼성디지털프라자는 지난 2003년부터 대형매장을 출점하여 현재는 국내 최대인 510여개의 전문 매장을 구축하고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가전제품을 원스톱 쇼핑으로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TV·스마트 에어컨·지펠 냉장고·드럼 세탁기·스마트폰 등 삼성전자 전 제품뿐만 아니라 쿠쿠·리홈·린나이·필립스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까지 전시·판매하고 있다. 삼성물류센터를 통한 직접 배송설치를 확대하고, 사후 서비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서비스센터와 복합화를 추진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전자 전문유통으로 경쟁력을 확보했다.



지난 2010년부터는 첨단 디지털제품을 접할 수 있는 ‘젊고 혁신적인 곳’ ‘들어가 보고 싶은 매장’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삼성디지털프라자의 내·외부를 정비했다.



삼성디지털프라자는 매장을 찾는 고객을 위해 판매인력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전문 판매 상담사 육성 제도인 ‘디지털마스터’ 제도를 통해 전문적이고 친절하게 응대한다. 현재 2000여명이 배출된 디지털마스터 제도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제품군에 대한 제품 기본원리와 고객 만족에 대한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판매상담사에 한하여 노동부가 인증하는 자격제도다.



삼성디지털프라자의 고객관계관리(CRM)는 ‘멤버십321’과 삼성전자 멤버십 프로그램인 ‘삼성전자멤버십’으로 대표된다. ‘멤버십321’은 고객이 찾기 전에 먼저 필요한 부분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로 제품 구매 후 고객에게 감사 전화와 제품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무상서비스 만료 1개월 전에 고객에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 디지털멤버십 프로그램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삼성전자 지정매장에서 구입한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 4대 가전제품 에 대하여 최대 3년까지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덕순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