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손흥민, UEFA 챔스리그 본선 ‘첫 골’…최고 평점에 MOM까지 독차지

‘손흥민 골’ [사진 양광삼 기자]


손흥민(22·레버쿠젠)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서 첫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2일(한국시간) 독일 레버쿠젠의 바이아레나에서 열린 벤피카(포르투갈)와의 2014~2015시즌 대회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1-0으로 앞선 전반 34분 팀의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손흥민 개인의 챔피언스리그 본선 1호골 이다. 이전까지 손흥민은 챔피언스리그 본선 8경기에 출전해 2도움을 올렸으나 골은 기록하지 못했었다.

레버쿠젠은 3-1로 승리, 1승1패(승점 3)로 제니트, 모나코(이상 승점 4)에 이어 C조 3위를 기록했다.

경기 시작부터 활발한 움직임으로 상대 진영을 흔들던 손흥민은 전반 25분 슈테판 키슬링의 선제골에 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전반 34분에는 그가 직접 골 맛을 봤다. 카림 벨라라비가 오른쪽 측면으로 돌파해 내준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의 추가골로 2-0으로 전반을 마친 레버쿠젠은 후반 16분 벤피카에 한 골을 내줬지만 3분 뒤 키슬링이 얻은 페널티킥을 하칸 칼하노글루가 성공시켜 3-1로 달아났다.

이런 활약에 힘입어 손흥민은 경기 후 UEFA가 선정한 ‘MOM’(경기 최우수선수)에 이름을 올렸으며 유럽축구통계 사이트 '후스 코어드 닷컴'에서도 양 팀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 8.8을 부여했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골로 2014~2015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2골, 챔피언스리그 예선에서 2골, 독일 포칼컵에서 한 골을 합쳐 시즌 전체로 따지면 여섯 번째 득점을 올렸다.

온라인 중앙일보
‘손흥민 골’ [사진 분데스리가 홈페이지 캡처]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