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의료가 즐겁다? Yes! … ‘메디테인먼트’ 경험해 보세요





인천 국제성모병원 MTP몰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질병·환자·주사·고통·수술·소독약 …. ‘병원’ 하면 쉽게 연상되는 단어다. 대부분 차갑거나 부정적인 이미지다. 의료도 서비스인 시대라지만 인식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올 2월 인천시 서구에 개원한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이 여기에 새로운 개념을 불어넣었다. 의료와 엔터테인먼트의 조합인 ‘메디테인먼트(Medi-tainment)’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단어가 한 공간에서 조화를 이룬다. 스포츠를 즐기면서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한류문화 상품을 접하면서 메디컬 스파를 받는다. 국제성모병원이 제시하는 미래형 병원이다.



의료 서비스에 편안함과 즐거움이 더해진 메디테인먼트(Meditainment)는 국제성모병원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개념이다. 이를 구현하는 것이 바로 ‘메디컬테마파크 몰(MTP Mall)‘이다. 환자가 아니더라도 자연스럽게 병원을 드나들며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복합의료문화시설이다. 의료·힐링·문화·예술을 즐기고, 느끼고, 체험한다. 환자와 지역주민, 나아가 해외환자·관광객까지 아우르는 첨단시스템이다. 오는 10월 9일 오픈을 앞둔 MTP몰은 ▶블루(밸런스 파크) ▶그린(그린 스퀘어) ▶레드(락(樂)프리즘) ▶바이올렛(마리스 스퀘어) 등 네 가지 개념과 색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신개념 건강 놀이터 ‘밸런스 파크’



‘밸런스 파크(지하 1층)’는 아이들을 위한 신개념 건강 놀이터다. 다양한 놀이시설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나면 신체와 뇌·정서발달 정도를 자동으로 진단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처방을 받는다. 승마·레이싱·축구·사격·산악자전거 등 다양한 시뮬레이션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메디컬 존(Medical Zone)에 설치된 놀이기구를 통해 근력·유연성·순발력·심폐지구력 테스트를 거쳐 정신신체발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2만5000 포기식물을 재배해 24시간 신선한 공기를 공급,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체험프로그램을 즐긴 아이들은 의사와 전문 헬스트레이너가 제안하는 맞춤처방을 바탕으로 의료진과 영양사, 전문 요리사가 개발한 맞춤건강도시락을 제공받을 수 있다.





상상이 실현되는 꿈의 공간 ‘락(樂)프리즘’



락프리즘(지하 2층)은 한류와 건강·뷰티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크게 K-아트 갤러리, 더 뷰티, 수엔 웨딩 & 뷰티 스튜디오로 구성된다.



K-아트 갤러리는 한류 스타를 예술작품으로 만나는 상설 전시장. 한류문화의 주역들을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 한류 스타를 형상화 한 각종 설치물·조각·회화 작품이 전시되고, 싸이·김수현 등 한류 스타가 3D 홀로그램으로 나와 춤을 추고 인사를 건넨다. 다양한 한류 스타의 캐릭터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더 뷰티는 뷰티·힐링 서비스의 공간이다.



특화된 매뉴얼로 운영되는 메디컬 스파, 아로마테라피가 결합된 프리미엄 에스테틱, 몸의 균형을 맞춰주는 웰빙 테라피가 제공된다. 특히 프리미엄 에스테틱 프로그램에서은 의료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항균·항산화·항염증 작용과 함께 천연 피톤치드 향으로 심폐기능을 강화시킨다. 천식환자나 폐가 약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자연이 준 특별한 선물 ‘그린 스퀘어’



안전하고 신선한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공간이다. 건강과 치유의 개념을 담았다. 크게 마리스 가든, 쿠킹코리아, 마리스 기프트로 구성된다.



마리스 가든은 새로운 녹색문화를 만들어 가는 도심 속 국내 최대 식물공장으로 불린다. 첨단 과학농법인 수경재배로 다양한 식재료를 기르고 수확한다. 유기농 채소와 신선한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식물재배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마리스 가든은 천연물 신약개발을 위한 자원으로도 활용된다.



쿠킹코리아는 마리스 가든에서 재배한 친환경 채소와 쿠킹오디션 프로그램(SBS 쿠킹코리아)의 레시피가 결합된 건강중심 레스토랑이다. 정직한 재료와 정성으로 완성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마리스 기프트는 병원 의료진이 검수한 안전한 건강증진제품을 직접 접하는 공간이다.





감성의 문화·휴식 공간 ‘마리스 스퀘어’



‘마리스 스퀘어’는 국제성모병원과 마리스텔라(고령자 전용 주거공간) 사이의 썬큰(Sunken) 광장을 말한다. 감성이 흐르는 열린 문화와 휴식의 공간이다. 아름다운 선율의 클래식, 경쾌한 퓨전 음악과 밴드, 참여 형 연극, 아마추어 공연까지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남녀노소가 함께 공감하며 행복한 소통이 시작되는 곳이다.



글=류장훈 기자

사진=인천 국제성모병원 제공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