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뉴스 브리핑] 코스피지수, 두 달 만에 2000선 무너져

1. 코스피, 두 달 만에 2000선 붕괴

코스피지수 2000선이 두달 여 만에 무너졌습니다. 오늘(1일) 코스피 지수는 어제보다 28.55포인트 떨어진 1991.54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달러 강세로 외국인 자금이 대거 이탈했고, 일본 엔화 약세도 증시에 부담을 줬다는 분석입니다.

2. '시총 10조' 다음카카오 공식 출범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법인 다음카카오가 공식 출범하면서 시가총액이 10조 원에 달하는 거대 IT 기업이 등장했습니다. 다음카카오는 성남시 판교동에 통합 사무실을 마련하고, 포털과 SNS시장에서 네이버와 한 판 대결을 펼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병영문화 혁신…북핵 시급한 과제"

박근혜 대통령이 66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병영 문화를 근본적으로 혁신해 군이 인권의 모범지대로 환골탈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북핵은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에 가장 큰 위협이며 반드시 해결해야 할 시급한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4. "열량계 조작 아직까지 확인 안 돼"

배우 김부선씨가 사는 아파트의 난방비 문제를 수사하는 경찰이 난방비가 0원이었던 69가구를 조사한 결과, 아직까지 열량계가 조작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유가 소명되지 않은 16가구에 대해서는 조사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JTBC 핫클릭

코스피, 2000선 '붕괴'…'셀 코리아(Sell Korea)' 지속되나?[마감 시황]코스피, 외인 '팔자'에 하락…2000선 붕괴[다음카카오 출범]이석우 대표 "카카오톡 실시간 검열…오해 소지 많다"[다음카카오 출범] 'connect Everything'... 10조원 IT기업 탄생했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