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내 손 안의 서재, '조인스'가 바꾸는 생활









 

# 출근길 스마트폰으로 지면 그대로의 중앙일보를 본다. 1면부터 기사를 읽다 보면 어느 새 사무실. 못 다 본 신문은 PC에서 이어서 본다. 점심 먹고 잠간의 휴식, ‘건강한 당신’의 연재 기사를 보며 어깨와 목을 스트레칭 한다. 퇴근길에는 집에서 와이파이(wi-fi)로 미리 다운받아 둔 ‘뉴스위크’와 ‘이코노미스트’를 읽으며 국제·경제 감각을 익힌다.

아내는 ‘열려라 공부’에서 새로 바뀐 교육정책과 정보를 얻는다. 초등학생 막내는 태블릿으로 ‘소년중앙’을 읽고, 중학생 큰 아이는 ‘코리아 중앙 데일리’로 영어 공부를 한다. 아내는 요새 홈 베이킹에 꽂혀 있다. ‘레몬트리’의 레시피를 모아뒀단다.

다음 주는 결혼기념일. 아내는 마음에 드는 트렌치코트라며 ‘엘르’의 기사를 스크랩해 보내왔다. ‘젠틀맨’에서 봐둔 내 재킷 사진과 맞춰보니 부부 패션으로 어울릴 듯 하다. 그래, 이번 기념일 선물은 이거다.



하나의 ‘조인스’ 아이디(ID)만 있으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스탠드 ‘조인스’가 바꿔 놓을 생활의 모습이다.



‘인터넷에 다 있어~.’ 입버릇처럼 말해 왔다. 하지만 똑똑해지는 것은 인터넷뿐이었다. 광활한 인터넷에서 가치 있는 정보를 건지려다가 괜한 걸 클릭하며 보내는 시간이 아까워진다. 계절은 가을, 차분히 책 한 권에 신문 한 부를 읽을 나만의 서재가 그리운 때다.



지난 22일 문을 연 중앙일보의 디지털 뉴스스탠드 ‘조인스(joins.com)’는 한 뼘의 공간도 차지하지 않는 나만의 디지털 서재다. 중앙일보ㆍ중앙SUNDAY를 비롯해 여성중앙ㆍ엘르ㆍ쎄씨ㆍ포브스ㆍ월간중앙 등 시사ㆍ경제ㆍ패션ㆍ여성ㆍ교육ㆍ여행ㆍ과학 총 30종의 신문ㆍ잡지ㆍ시사경제지가 빼곡히 꽂혀 있다. PCㆍ스마트폰ㆍ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내 손 안의 서가다.



스마트폰과 PC로 보는 선명한 고화질의 PDF 파일은 종이신문을 펼쳐 보는 것과 동일한 차분한 집중의 시간을 선사한다. 아날로그 정서와 감성을 디지털에서 구현한 것이다. 포털 사이트나 SNS에서 뉴스를 보다 보면 중요한 기사, 필요한 정보보다는 자극적이고 감각적인 기사를 클릭하다가 시간을 보내기 일쑤다. 신문과 잡지를 지면 그대로 읽는 ‘조인스’는 가치와 품격이 있는 주요 기사를 놓치지 않게 해 준다.



조인스는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아침에 집으로 배달된 신문을 온 가족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다. 신문뿐 아니라 잡지와 주간지도 가족 각각의 관심사대로 구독할 수 있다. 하나의 조인스 아이디로 PC와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5대까지 모바일 기기를 인증할 수 있다. 1개의 아이디로, 집에 놓인 데스크톱 PC에서 함께 신문과 잡지를 보고 가족 각각의 스마트폰에서 각기 관심있는 매체를 구독할 수 있는 것이다.



PC로 읽던 신문을 이동 중 스마트폰으로 바로 이어서 본다. 관심 있는 기사는 바로 저장해서 언제든지 꺼내 볼 수 있다. 인터넷 접속이 안 되는 지역에서도 미리 내려받은 콘텐트를 읽을 수 있다. 지면으로 보관하고 싶은 기사는 종이로 인쇄할 수 있다.



10월 31일까지 모든 신문과 잡지 구독이 무료다. 웹(http://my.joins.com)에서 무료로 회원 가입을 하고, 원하는 매체를 구독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신문과 잡지는 PC와 모바일 웹(http://joins.com), 모바일 앱 ‘조인스’에서 제공되며, 조인스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참여 매체: 중앙일보ㆍ중앙SUNDAYㆍKOREA JOONGANG DAILYㆍ일간스포츠ㆍ미주중앙일보ㆍ소년중앙 등 신문 6종, 여성중앙ㆍCeCiㆍSUREㆍlemontreeㆍGentlemanㆍHERENㆍELLEㆍCOSMOPOLITANㆍJLOOKㆍJtravelㆍKidzaniaㆍmagazineM 등 패션ㆍ라이프 12종, ForbesㆍNewsweekㆍ이코노미스트ㆍ월간중앙 등 시사경제지 4종, Business&money ㆍ江南通新 ㆍSmagazineㆍ건강한당신ㆍ열려라공부ㆍweek&ㆍ지식-과학섹션ㆍThink English 등 스페셜섹션 8종



심서현 기자 shshim@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