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나이 의식하는 순간’, 30대 마음 찝어낸 1위는? “나만 이런 줄 알았는데…”

‘나이 의식하는 순간’ [사진 알바천국]




‘나이를 의식하는 순간’에 관한 통계자료가 공개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전국 20대에서 50대 이상까지 구직자 2134명을 대상으로 ‘나이가 들었다고 느끼는 순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20대는 ‘늦게까지 노는 게 피곤하고 다음날 걱정될 때(23.4%)’가 ‘나이를 의식하는 순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교복 입은 학생이 예뻐 보일 때(23.2%)’, ‘주변 사람이 하나 둘 결혼을 할 때(18.8%)’, ‘새롭게 도전하는 것이 망설여질 때(14.5%)’가 나이를 의식하게 되는 순간이라고 답했다.



30대는 ‘주변 사람들이 하나 둘 결혼을 할 때(27.3%)’ 가장 나이를 의식하는 순간이라고 밝혔다. 그 다음으로는 ‘늦게까지 노는 게 피곤하고 다음날 걱정될 때(23.5%)’, ‘새롭게 도전하는 것이 망설여질 때(20.5%)’가 뒤를 이었다.



40대는 ‘새롭게 도전하는 것이 망설여질 때(34%)’ 가장 나이를 의식하는 순간으로 여겼다. 이어 ‘늦게까지 노는 게 피곤하고 다음날 걱정될 때(28.8%)’, ‘건강식품·건강프로그램 찾게 될 때(17.3%)’ 등이 나이를 의식하는 순간이라고 대답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나이 의식하는 순간’ [사진 알바천국]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