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BK기업은행 공익 마케팅

 은행들이 이익만을 추구하는 영업 방식에서 벗어나 공익을 접목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요즘 우리 사회에 들불처럼 번지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금융 지원 형태로 펼쳐 대외 이미지를 높일 뿐만 아니라 봉사 활동을 하는 사람이나 단체들을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공익 마케팅은 기부 같은 사회공헌활동에 우대금리를 얹어주는 상품을 출시하는 것이다.

 IBK기업은행은 따뜻한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기부 금액에 관계없이 기부활동에 참여한 고객에게 연 0.3%포인트의 금리를 우대하는 ‘참! 좋은 기부적금’ 을 판매하고 있다. 가입기간 중 다른 조건 없이 기부확인 서류(헌혈증서 포함)만 제출해도 연 0.3%포인트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자동이체 우대이율 연 0.5%포인트를 더하면 최고 연 3.0%의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시중은행 금리가 1%대로 떨어진 초저금리 상황에서 짭짤한 재테크 수단으로 삼을 만하다.

기부하면 연 0.3%포인트 우대 이율 줘요

 가입 대상은 실명의 개인, 계약기간은 1년, 납입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100만원까지 가능하다. 가입 고객들은 기업은행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개발한 신개념 기부 서비스인 ‘참! 좋은 기부 사이트(give.ibk.co.kr)’에 가입하면 기부 포인트 ‘Wing(1wing은 1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이와 함께 범국민적인 독도(사진)
사랑을 유도하기 위해 ‘독도는우리땅통장’을 판매 중이다. 기업은행은 독도는우리땅통장 표지와 속지에 각종 독도 정보와 우리나라 고유 영토임을 증명하는 역사적 증거를 사진과 함께 실어 ‘미니 독도 교과서’로 특별 제작해 청소년 교육에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 정기적금 가입 고객에게는 첫 거래 시 연 0.3%포인트, 자동이체 시 연 0.2%포인트, 독도교육 참가 시 연 0.1%포인트 등 모두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가입은 1년 이상 3년 이하 월 단위로 가능하며, 1만원 이상이면 된다.

 독도는우리땅통장 정기적립식 1년제의 경우 상품의 최고금리는 연 2.85%(상품별 우대금리 포함)다. 이 상품은 정기적금 외에 자유입출금식·자유적립식·거치식 같은 상품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독도는우리땅통장은 2005년 금융권 처음으로 선보인 독도 관련 상품이다. 이 통장의 세후 이자 발생액의 2%를 고객에게 부담시키지 않고 은행이 출연해 독도 관련 기관에 기부 또는 다양한 사업에 쓰도록 하는 공익상품이다. 기업은행은 후원금을 조성해 독도사랑음 악회, 독도라이더 세계횡단 대장정 같은 독도 관련 행사와 독도 교육홍보관 설립을 지원했다.

 

<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