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헬스 NEWS

암환자 통합치유 프로그램
강동경희대 한방병원 한방암센터가 암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통합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항암치료 중이거나 항암치료 휴식기를 갖고 있는 암환자, 암성 피로나 식욕부진, 암성 통증 등의 불편한 증상으로 인해 삶의 질이 낮아진 환자가 치료 대상이다. 프로그램은 ▶치유명상·한방음악치료·감정자유화 기법 ▶산책, 운동, 기공요법 ▶공진요법 ▶양생식이교육과 운동교육 등 2주입원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문의 02-1577-5800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 개최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이 ‘대장앎의 날’을 맞아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4층 강당에서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의 올바른 이해와 대장암의 다양한 치료 및 수술 후 관리’가 주제다.
이번 강의는 ▶대장암 예방과 조기진단(소화기내과 정대영 교수) ▶대장암 치료 전후 식사(허규진 영양사) ▶대장암 새로운 치료법(대장항문외과 최증봉 교수) ▶대장암 항암치료 부작용 해결(문영 전담간호사) ▶대장암 치료(대장항문외과 이인규 교수)에 대해 설명한다.
문의 02-3779-1175

췌장담도암 건강강좌 개최
연세암병원 췌장담도암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세브란스병원 본관 은명대 강당에서 췌장담도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강좌에서는 항암치료와 수술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와 함께 환자들의 식이요법에 대한 내용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췌장담도암센터와 사회사업팀이 연계한 가족 노래 만들기와 자서전 만들기 프로그램도 소개된다. 이외에도 금웅섭 연세암병원 암지식 정보센터장이 운동·웃음·미술·음악치료 등 환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리는 시간을 갖는다.
문의 02-2228-4183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