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고성 해파랑길 걷기대회 "갈대 우거진 호수서 힐링하세요"



【고성(강원)=뉴시스】조명규 기자 = 강원 고성군 죽왕면 송지호 일대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제2회 해파랑길 걷기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고성군이 주최하고 (사)고성갈래길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2회째를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후원한다.



대회는 20일 오전 10시에 오봉리 왕곡마을 민손촌 마을회관으로 집결해 송지호철새관망타워~송호정~왕곡마을 민속촌 메인무대까지 이어지는 송지호둘레길 트레킹 코스를 걷게 된다. 길이는 4.5㎞이며 약 1시간30분이 소요된다.



송지호둘레길은 고성갈래구경길중 제 7경길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동해안 최북단 고성통일전망대에서 부산 오륙도 까지의 약 770㎞중 고성지역 47번 코스의 트레킹 코스이기도 하다.



이번 행사에는 윤승근 고성군수, 김형실 의회의장,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도·군의원, 내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학생, 군인, 시·군민, 걷기 및 등산동호 회원 등 1200여명이 참석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40명 이상 단체 참가 시 관광버스가 무료 제공된다. 도시락, 음료(해양심층수), 기념품도 제공된다.



아울러 걷기 종착지인 왕곡민속촌 메인무대에서는 흥겨운 힐링 음악과 함께 난타, 댄스 스포츠 등의 공연과 각종 체험행사로 목공에 솟대 만들기, 가죽공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이어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고성 갈래길 본부 관계자는 "특히 이번 행사는 DMZ평화공원 고성유치를 염원하고 평창 동계 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뜻 깊은 행사"라며 "고성의 아름다운 길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군민들의 단합을 결집하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mkcho@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