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히든싱어3 태연편, '카루소'에서는 나도 모창가수

<히든싱어3>의 공식 오디션 앱으로 선정된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www.karuso4u.com)는 20일 밤 11시 JTBC에서 방송 예정인 히든싱어3의 소녀시대 태연편에서 방송할 노래를 18일부터 미리 만나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카루소에서 누구나 히든싱어3의 모창가수가 돼 방송 전에 태연의 노래를 불러보고 이를 카루소에 올려 팬들로부터 미리 평가도 받아 볼 수 있다. 주간 단위, 월간 단위로 자신의 노래 순위도 확인할 수 있는 카루소는 페이스북 등 카루소와 연동된 소셜 기능을 통해 공유도 할 수 있다.



소녀시대의 태연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드라마 OST는 물론 다수의 히트곡을 불렀으며 이번에‘카루소’에서 업로드한 곡은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들리나요’를 포함한 총 11곡이다.



<히든싱어3>의 프로그램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카루소’는 사람마다 가진 목소리 주파수 값을 수치화한 보이스맵 기술로 원곡의 음색과 호흡, 발성이 얼마나 유사한지 평가할 수 있는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서비스다.



카루소는 노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에 대한 기술 점수 뿐만 아니라 팬들의 감성을 자극해 공감을 획득했는가 하는 감성 점수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 가수 지망생들이 노래 실력도 평가 받고, 소셜에 올려 팬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루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루소’ 앱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일반형 서비스는 곡당 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의 음색과 가수와의 유사도 평가 기능이 추가로 제공되는 히든싱어 서비스는 <히든싱어3> 방송 기간 동안에 1절 노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소셜 오디션 뮤직 서비스 ‘카루소’를 선보인 엠티콤의 백승빈 대표는“’카루소’서비스는 기술평가와 감성평가로 점수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소셜 오디션 어플리케이션” 이라며 매주 히든싱어 3 프로그램 출연 가수의 노래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