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땀 많이 차는 부위에 신소재 충전…간절기 산행에도 내 몸은 뽀송

‘헬리오스2 헤비다운’ [사진 라푸마]
LF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가 2014년 F/W시즌을 맞아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라푸마
헤비다운 ‘프레시히트 헬리오스2’
발목 보호 트레일화 ‘듀오 프로텍’

먼저 라푸마의 헤비다운 제품 ‘프레시히트 헬리오스2’는 아웃도어 활동 시 최적의 보온성을 구현하기 위해 땀이 많이 나는 주요 부위에 수분에 강한 보온소재 ‘3M 신슐레이트(Thinsulate)’를 다운 안쪽에 삽입했다. 라푸마는 최적의 보온·통기 및 투습 기능까지 구현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소매 끝 부위에 파워 스트레치 원단을 덧대 손바닥까지 덮을 수 있다.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수납성도 보완했다. 모자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블랙·골드·다크블루·카키·올리브그린·레드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49만8000원.



 라푸마는 발목과 무릎 부하 감소를 위한 다중경도 미드솔을 사용해 보행 및 트레일 워킹 때 무릎 안쪽 부하를 감소시켜 주도록 설계된 워킹화 제품 ‘듀오 프로텍(Duo-Protec) 워킹화’도 선보였다. 라푸마는 압력 중심 이동경로(C.O.P)를 따라 안쪽은 부드럽게, 바깥쪽은 단단하게 구성한 인체공학적인 미드솔 시스템을 적용해 무릎 관절염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발목 부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동물의 발바닥에서 착안한 독립 서스펜션 시스템 아웃솔을 적용했다. 지면과 아웃솔의 독립적인 접지력이 한쪽의 압력을 분산시켜 다른 쪽으로의 전달을 막아준다. 남성용은 블랙과 카키, 여성용은 오렌지와 베이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1만9000원이다.



트레일워킹화 ‘듀오프로텍’ [사진 라푸마]
 LXT 하이드로 테크 방수 재킷은 라푸마가 자체 개발한 LXT 방수 원단을 사용한 재킷이다. 대비되는 두 가지 색을 배색한 디자인으로 올 가을 아웃도어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기모 메쉬 안감을 사용해 가을·겨울 산행 시 보온성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모자는 탈부착 가능하며, 다크블루·다크오렌지·머스타드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1만4000원.



배은나 객원기자 enba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