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따뜻하고 S라인 살고 물세탁도 … 구스다운이 울겠네

‘VX’는 얇고 가벼우며 보온력과 활동성이 우수한 혁신적 보온재킷이다. [사진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활동하기에 딱 맞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단풍 가득한 산, 억새 춤추는 언덕이 부르는 때다. 가을 나들이에 어울릴 만한 의류와 신발을 점검하고 마련하는 시기다. 기왕에 장만하는 것, 겨울까지 고려하지 않으면 안된다.

노스페이스
초경량 패딩 재킷 ‘VX’ 2종
인체공학적 설계로 활동성 우수
평발·까치발용 하이킹화도 선봬



 글로벌 아웃도어 노스페이스에서 혁신적 보온재킷 ‘VX’를 선보였다. 얇고 가벼우면서 구스다운급의 보온력을 갖춘 데다 물세탁이 가능해 눈길을 끈다. 보통발·평발·까치발 등 발 모양별 맞춤형 아웃도어 풋웨어인 ‘다이나믹 하이킹’도 인기를 끌고 있다.



 VX(Vertical Excellence)는 보온·흡습·투습·속건·수분조절 기능을 갖춘 데다 보온성과 복원력이 저하되지 않게 설계돼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해 준다. 신체에 밀착되면서도 활동성이 우수하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도 착용한다.



 대표 제품인 ‘VX 슬림 재킷(VX Slim Jacket)’은 VX 액티브를 사용했다. 고밀도 발수 가공처리된 초경량 나일론 미니 립스탑 원단을 사용한 방수 및 발수 제품이다. 몸판 전체에 다이아몬드 타입의 퀼팅 라인과 바디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인체공학적 절개로 패딩이면서도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15만원.



‘다이나믹 하이킹’은 발 모양별로 설계됐다. 사진은 평발 타입을 위한 ‘다이나믹 하이킹 DYS 18F’.
 VX와 천연 울 소재를 혼용한 ‘VX 울 재킷(VX Wool Jacket)’은 습도 조절과 항균 기능을 높인 고기능 인슐레이션 재킷이다. 데님 패턴으로 배열된 퀼팅라인, 인체공학 패턴으로 활동성을 높인 초경량 패딩 재킷이다. 23만원.



 노스페이스 ‘다이나믹 하이킹’은 발 모양에 따라 적합한 쿠셔닝과 안정성, 아치 높이를 차별화해 설계한 맞춤형 아웃도어 풋웨어다. 보통발 타입용인 ‘다이나믹 하이킹 DYS 21F BOA’는 세미 미드컷 디자인, 상하 이중 경도의 X-크로스 형태 미드솔을 적용해 충격 흡수와 쿠셔닝을 강화했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다. 브라운·차콜·네이비 색상으로 출시됐다. 23만원.



 평발 타입용 ‘다이나믹 하이킹 DYS 18F’는 안정성을 높여 발의 피로도를 낮춰준다. 뒤축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설계 를 적용했다. 고어텍스 소재를 채택했다. 색상은 브라운·차콜·터콰이즈. 19만5000원.



 까치발 타입용 ‘다이나믹 하이킹 DYS 16F’는 부위별 충격 흡수 기술인 에어볼 시스템을 적용했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다. 블랙·그레이·머스타드·네이비·세피아 색상으로 선보였다. 20만5000원.



  김승수 객원기자 sngskim@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