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풍성해진 당신의 몸, 레몬 1/4조각이면 날씬해질 수 있다













풍성한 추석이다. 오랜만에 가족, 친척들을 만나니 마음이 넉넉해진다. 하지만 정말 넉넉해진 건 따로 있다. 바로 풍성(?)해진 당신의 몸.



늦었다고 후회하기엔 아직 이르다. 아침에 마시는 레몬수 한 잔이면 다시 날씬한 몸으로 돌아올 수 있다.



해외 온라인 매체 eBlogfa.com은 간편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아침에 레몬수 한 잔 마시기’를 소개했다.



레몬수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레몬에 수용성 섬유질 ‘펙틴(Pectin)’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펙틴은 포만감이 들게 하는 성분이다. 따라서 아침에 마시는 레몬수 한 잔은 아침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평소에 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레몬수를 마셔라. 무심코 음식에 손이 갔던 습관을 고쳐줄 것이다.



또한 레몬수는 간에 있는 유해독소를 제거해준다. 독소가 많은 간은 신진대사를 느리게 한다. 이는 결과적으로 체내에 더 많은 지방이 축적되는 원인이 된다. 따라서 간에 좋은 레몬수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레몬수의 효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건강도 챙겨준다.



레몬수를 마시면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갖게 하고 장기적으로는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레몬수는 탈수현상을 막아준다. 밤 사이 잠을 자느라 수분을 섭취하지 못한 몸에는 탈수를 촉진시키는 쥬스나 커피보단 레몬수가 더 좋다.



마지막으로 레몬수는 두뇌를 활발하게 한다. 이는 레몬수 안에 들어있는 칼륨 덕분이다. 따라서 아침에 마시는 레몬수는 맑은 정신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된다.



건강과 몸매,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레몬수는 만들기도 쉽다. 매일 아침 신선한 레몬 1/4조각의 과즙을 짜 따뜻한 물과 섞으면 끝. 위장이 안 좋은 사람은 물을 많이 넣어 희석시키거나 알로에겔 1~2 큰술을 섞으면 된다.



문선영 인턴기자 msy0809@joongang.co.kr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