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원대 인문과학연구소, 도내 3개 기관과 협약



【춘천=뉴시스】전형준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신승호) 인문과학연구소(소장 김남연)가 국립춘천병원(병원장 최종혁), 춘천청소년자립생활관(관장 최신숙), 방송통신위원회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신형상) 등 3개 기관과 지난 27일 국립춘천병원 1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서 4개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의 인문치료프로그램 적용 및 인문예술교육 진흥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인적자원을 상호 교류하고 운영프로그램도 함께 공유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춘천병원 측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심리진단 및 성격검사 등을 지원한다.



이를 바탕으로 강원대 인문과학연구소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청소년들의 자기 발견과 사회의 건전한 구성원으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는 인문 교육 및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적용하는 한편, 이 프로그램의 적용 결과를 매뉴얼화 해 전국 각 지역의 학교 밖 청소년 수용 및 교육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김남연 소장은 "이번 협약은 춘천지역의 다양한 기관들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탈선을 막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이끌기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전국적으로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hj2529@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