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홍익대학교, 미술계열 100% 비실기전형

류춘호 입학관리본부장
홍익대학교의 2015학년도 수시모집은 대학별고사 중심 전형과 학생부 중심 전형으로 이뤄진다. 대학별고사로 서울캠퍼스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논술고사를, 세종캠퍼스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적성고사를, 그리고 서울·세종캠퍼스 미술계열의 경우 서류(미술활동보고서)평가와 면접을 각각 실시한다. 적성고사를 제외한 대학별고사와 학생부의 반영비율은 60:40으로 모든 계열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수시모집의 입학원서는 모두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접수한다. 일반전형으로는 학생부전형·학생부종합전형·학생부적성전형·논술전형이 있다. 특별전형으로는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고른기회전형·농어촌학생전형·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체육특기자전형이 있다. 고른기회전형의 지원 자격유형은 국가보훈대상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 두 가지가 있다.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의 지원자격유형은 소년소녀가정과 군인자녀(세종캠퍼스만 해당)로 변경됐다.

 미술계열은 전년도와 같이 모집인원의 100%를 비실기전형으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전형요소와 반영비율은 학생부 40%, 서류 30%, 면접 30%다. 학생부전형은 학생부 100% 전형이다. 미술계열 전체 입학정원의 40%를 학생부종합전형에서, 30%를 학생부전형에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미술활동보고서 입력 대상자는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1단계 합격자다.

 수시 서울캠퍼스 논술전형에서는 전년도의 수시1차 서울캠퍼스 일반전형과 같이 인문 및 자연계열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논술고사 기출문제와 해설은 입시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수시 세종캠퍼스 학생부적성전형에서는 전년도의 수시1차 세종캠퍼스 일반전형과 같이 인문 및 자연계열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적성고사를 실시한다. 적성고사의 반영비율은 전년도 60%에서 45%로 축소되었다. 수시 세종캠퍼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전년도 수시2차 세종캠퍼스 일반전형과 같이, 학생부(60%)와 서류(40%) 점수를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