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4번째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이노버즈미디어' 옐로모바일 품으로

[머니투데이 최광기자 hollim324@mt.co.kr]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 4번째 페이스북의 마케팅 파트너인 이노버즈미디어(대표 이상석)가 스타트업의 큰손으로 떠오른 옐로모바일의 가족이 된다.

옐로디지털마케팅(대표 이상혁, YDM)은 페이스북 마케팅 서비스 기업 이노버즈미디어를 인수한다고 8일 밝혔다.

YDM에 합류하게 된 이노버즈미디어(이하 이노버즈)는 2007년 설립 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SK텔레콤 등 국내 기업과 AIA 생명 등 글로벌 기업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개설하고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분야의 기업이다. 특히 페이스북이 마케팅에 관한 운영(Pages), 광고(Ads), 개발(Apps), 분석(Insights) 4개 부문에서 기술을 입증한 파트너에게 부여하는 인증마크를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에서 4번째로 모두 획득해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상석 이노버즈 대표는 "날로 급변하는 기술과 콘텐츠 소비 동향의 변화로 마케팅의 방식에도 큰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노버즈와의 연합을 통해 YDM의 뉴미디어 마케팅 범위는 이제 소셜미디어와 글로벌 영역으로 확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번 이노버즈의 합류를 통해 YDM는 뉴미디어 업계 각 분야 선두기업 총 7개사로 구성돼 더욱 강해진 디지털마케팅 연합군이 됐다.

이상혁 대표는 "이노버즈의 합류를 통해 새롭게 떠오른 마케팅 영역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역량과 전문가를 갖추게 되어 광고주와 옐로모바일의 서비스들에게 보다 폭넓고 전문적인 디지털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옐로의 진취적이고 자기주도적인 기업문화에 맞는 좋은 파트너들과 국내 디지털마케팅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며 좋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YDM은 옐로모바일의 자회사로, 모바일 광고 플랫폼 1위의 카울리, 국내 1위 디지털 에이전시 이모션, 바이럴마케팅 1위 BCNX와 종합 광고 대행사 퍼플프렌즈 등 디지털 마케팅 각 분야 선두기업들이 모여 설립된 그룹으로 지난 7월 DS투자자문과 L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1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