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재충전 도서 키워드, 엄마·아빠는'자아 찾기' 중고생은 '자기 찾기'



>>> 성인 도서

▶ 왜 나는 법을 공부하는 가(조국 지음, 다산북스)=서울대 교수이자 진보 지식인으로 활약하는 조국 교수의 인생과 공부에 대한 여정을 담았다.

▶ 내가 공부하는 이유(사이토 다카시 지음, 걷는나무)= 공부하는 괴짜 교수 사이토 다카시가 인생을 바꾸는 평생 공부법을 알려준다.

▶ 누가 내 생각을 움직이는가(노리나 허츠 지음, 비즈니스북스)= ‘영국 최고의 지성’으로 꼽히는 노리나 허츠가 우리의 선택과 의사결정법에 관해 날카로운 일침을 가한다.

▶ 나는 자기계발서를 읽고 벤츠를 샀다(최성락 지음, 아템포)= 저자는 직접 자기계발서를 수년 간 읽고 이후 변화된 자신의 삶을 토대로 자기계발서를 제대로 읽는 법에 대해 얘기한다.

▶ 매달린 절벽에서 손을 뗄 수 있는가?(강신주 지음, 동녘)=가장 압축적인 화두 모음집 ‘무문관’을 철학자 강신주가 새롭게 파헤친다.

▶ 항상 나를 가로막는 나에게(알프레드 아들러 지음, 카시오페아)=프로이트, 융과 함께 심리학의 3대 거장으로 알려진 알프레드 아들러의 어록을 담았다.

▶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크리스텔 프티콜랭 지음, 부키)=생각이 너무 많아서 병이라는 사람들이 있다. 저자는 이들이 그저 남달리 예민한 지각과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있을 뿐이라고 설명한다.

▶ 감정사용설명서(롤프 메르클레·도리스 볼프 지음, 생각의날개)= 부정적인 생각이 부정적인 감정과 행동을 유발한다는 진단은 단순한 듯하면서 우리가 평소 간과하는 부분이다.

>>> 청소년 도서

▶ 10대에게 권하는 인문학(연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지음, 글담)=인문학자 선생님들과 함께 나를 찾는 여행을 떠난다. 인문학은 어떻게 공부하면 좋은지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이민규 지음, 더난출판사)= 더 행복하게 10대를 보내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하고 있다.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청소년 시기에 나를 바꾼 한 권의 책(안정한 지음, 꿈과희망)= 저자가 2002년부터 방송에서 소개한 책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을 모아 엮었다.

>>> 어린이 도서

▶ 내 탓이 아니야(고래이야기)= “내 탓이 아니야!” 왕따에 대한 자책감을 가지면서도 자기합리화를 시도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표현한 책이다.

▶ 내가 어른이 된다고요?(주니어김영사)= ‘성장’이란 그 두려움을 진정으로 극복하는 것임을 말해 주는 따뜻한 그림동화.

▶ 내가 엄마고 엄마가 나라면(대교출판)=부모와 아이가 서로의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볼 수 있는 그림책.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