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V라인 위한 안면윤곽, 안정성과 비율 우선되어야

안면윤곽수술 상담중인 김성남 원장




최근 안정성이 최우선시 되는 큰 수술의 안면윤곽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작고 갸름한 달갈형의 얼굴은 지금 시대의 가장 우선시 되는 미의 기준이다.



게다가 사람의 인상이 사회활동에 큰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보면 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안면윤곽수술을 찾는지 절로 고개가 끄덕여진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예쁘다고 해도 각진 사각턱을 가지고 있거나 큰 광대 또는 뭉툭한 앞턱을 가지고 있다면 특히나 여성들에게는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와는 정반대로 남성다운 강한 이미지로 내비치기 쉽다. 그래서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강한 인상을 부드러운 이미지로 탈바꿈 하기 위해 점점 안면윤곽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는 게 아닐까 싶다.



강남역에 위치한 이미지업성형외과 김성남 원장의 말에 따르면 “이렇게 강한 인상을 주는 광대, 사각턱, 앞턱의 경우 광대뼈 축소술, 사각턱 축소술, T절골술을 통해 작고 갸름한 동안형 얼굴을 가꿀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이미지성형외과
광대뼈 축소술은 작고 부드러운 얼굴선과 입체적인 효과를 주며, 사각턱 축소술은 턱선의 비대칭을 해결하고 갸름한 턱선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앞턱 T절골술로 확실한 V라인효과와 여성스럽고 도시적인 얼굴형을 가꿀 수 있다고 한다.



모든 성형에는 과도한 욕심이 화를 부른다. 안면윤곽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을 바로 비율이다. 무조건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 뼈를 많이 깎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본인의 얼굴에서 가장 조화가 잘되는 어떤 각도와 어떻게 모양을 깍느냐 따라 예쁜 얼굴형이 나오기 때문에 지나친 욕심은 더욱 부자연스러운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김성남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의 경우에는 “뼈를 깎는 최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안정성을 최우선시 고려해야 하며 반드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통해 안면윤곽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안면윤곽수술, 개인맞춤형 시술 중요… 전문의와 면밀히 상담해야



갸름하고 날렵한 턱 선은 세련되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턱 선이 만들어내는 전체적인 얼굴형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눈, 코, 입이 예쁘다 하더라도 유난히 사각턱이 심하거나 앞턱 등이 발달해 있으면 나이 들어 보이거나 드센 이미지를 피하기 힘들다.

이처럼 턱 선이 전체적이니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다 보니, 최근에는 드라마틱한 이미지 변신을 위해 사각턱수술, T절골술 등 안면윤곽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사각 턱의 원인은 과다하게 발달된 뼈와 근육을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각턱수술이라고 하면 뼈만 깎아내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수술을 통해 아름다운 얼굴형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뼈뿐 아니라 피부와 근육 지방층의 변화까지 완벽하게 예측해야 한다.

이미지업성형외과 김성남 원장에 따르면 최근에는 기존 사각턱수술을 보완한 T절골술이 V라인 축소수술로 주로 시술되고 있다. T절골술은 얼굴 유형에 따라 턱끝 선을 이동시켜 V라인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수술법이다. 정면에서 봤을 때 갸름한 얼굴형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턱끝을 앞으로 빼주거나 뒤로 보내주는 것도 가능해 개인별로 이상적이고 입체적인 턱 선을 만들어줄 수 있다.



특히 T절골술은 기존 사각턱수술에 비해 절개 범위가 적어 수술 시간이 짧고, 출혈이 적어 수술 후 부기에 대한 염려도 적다. 수술 당일 퇴원이 가능해 시간과 비용, 통증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김성남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뼈, 피부, 근육 등을 함께 다루는 수술로 사람마다 뼈와 신경의 위치가 조금씩 다르다. 수술 전 3D CT사진을 통해 면밀하게 분석해 환자마다 맞춤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안면윤곽수술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안전시스템을 갖춘 병원과 숙련된 전문의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