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SK컴즈 '싸이메라' 다운로드 1억건 돌파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는 사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메라’가 출시 2년4개월 만에 전 세계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국산 SNS의 다운로드 횟수가 1억 건을 넘긴 것은 카카오의 ‘카카오톡’, 네이버의 ‘라인’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



 싸이메라는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인물 보정 및 성형 기능을 내세운 서비스다. 주로 여성들이 자신의 얼굴 사진을 보정해 지인들과 공유하는 용도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기획단계부터 ‘글로벌 포토 SNS’를 내세운 덕에 전체 이용자 중 해외 이용자가 80% 이상을 차지한다. 전 세계 220여 개국에서 매일 45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나라가 20개국을 넘었다.



 서비스 초기에는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이 많았으나 이젠 미국·유럽을 거쳐 남미에까지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브라질 이용자만 1500만명에 달한다. 강민호 싸이메라 사업부장은 “이용자의 대부분이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자발적으로 가입한 것이라 의미가 더 크다”고 강조했다.



 SK컴즈는 새로운 사진 SNS인 ‘싸이메라 시즌2’를 내놓고 옛 ‘싸이월드’의 영광을 되살린다는 계획이다. 이달 중 애플 운영체제(iOS) 버전이 출시되면 iOS 사용자가 많은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가입자 증가속도가 더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해용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