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평택 서정 스마트빌 듀오, 고덕신도시 중심가·역세권 원룸

에스원디엔씨는 경기도 평택시 서정리역 역세권에 원룸형 아파트인 서정 스마트빌 듀오(조감도)를 분양한다. 서정리 일대는 고덕 국제신도시 1단계 조성 사업이 시작되는 곳으로, 고덕 신도시 출입구로 불린다. 이 곳에는 음식점·숙박시설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서 유동인구가 많다.



삼성전자 산업단지 착공
3만 명 신규 고용 효과
8000만원대 분양가

고덕 신도시는 2013년 5월 삼성전자 산업단지 착공을 시작으로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이다. 도시 조성 규모는 주택단지 1342만2000㎡, 산업단지 395만㎡, 인구 13만4680명으로 위례신도시와 광교신도시보다 크다.



고덕 신도시에는 삼성전자의 투자로 3만여 명의 신규 고용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때문에 직간접적으로 생기는 일자리가 7만여개, 생산효과가 13조원에 달할 것으로 한국지역경제연구원은 전망하고 있다.



서울을 오가는 교통도 빨라진다. 수서~평택을 오가는 KTX 신평택역이 2015년에 개통하면 평택과 서울이 18분대 생활권으로 묶여 서울 강남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해진다. 이는 평택의 인구 증가와 지역 발전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서정 스마트빌 듀오는 총 867가구며 전용 23~25㎡형으로 구성됐다. 두 명이 살기에도 불편이 없도록 설계했다. 이를 위해 A·B·C타입의 경우 길게 설계된 화장실을 가구 중앙에 배치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회전형 식탁을 비롯해 옷장·수납장·책상 등 가구들을 효율적으로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삼성전자 세탁기와 냉장고 등 빌트인 가전 제품도 모두 갖췄다.



마감재는 KCC와 한샘의 고급 인테리어 자재를 사용했다. 가구당 분양가는 8000만원대로 주변에 비해 낮은 편이며 대한주택보증의 분양 보증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고덕 신도시는 개발 전부터 수요가 몰린 지역으로 임대수요가 많다”며 “서정 스마트빌 듀오는 그중에서도 최대 수혜지인 서정리 역세권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파트”라고 말했다.



박정식 기자

분양 문의 1877-5533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