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저지방 고단백 불고기참치 파이, 아이들 간식에 ‘딱’

연간 국민 1인당 육류 소비량이 100㎏에 달하는 호주는 ‘육류 요리의 천국’이라 불린다. 특히 야외에서 소고기나 양고기를 구워먹는 바비큐는 호주의 대표적 음식 문화라 할 수 있다. 호주 사람들은 바비큐 말고도 다양한 방식으로 육류 요리를 즐기는데, ‘미트 파이’가 대표적이다. 미트 파이는 접시 모양의 파이 위에 다진 쇠고기나 닭고기를 넣어 구운 빵이다. 파이 반죽으로 뚜껑을 만들어 덮는 형태가 일반적이다.



[동원F&B와 함께하는 세계 참치요리 여행]

파이 속에 들어가는 재료는 육류에서 과일까지 폭넓게 사용된다. 고기와 해산물 등을 넣은 파이는 든든한 식사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과일이 들어간 파이는 주로 후식으로 먹는다. 육류 대신 참치·연어 등의 해산물을 활용하면 칼로리는 적으면서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적합하다.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발표한 건강 권고안에 따르면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는 영양 섭취를 위해 생선류를 주기적으로 먹어야 한다. 특히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A는 뇌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유아기에서 10대 초반 사이는 뇌 성장이 가장 왕성하게 이뤄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영양 공급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저지방 고단백 참치살코기에 알맞게 졸인 간장 소스를 넣은 ‘동원 정통불고기참치’는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빵이나 밥 위에 얹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영양 간식에 알맞다.



불고기참치 파이



재료(2인분)=동원 정통불고기참치 2캔, 양파 1개, 느타리버섯 1줌,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 적당량, 달걀물 약간, 파이반죽 재료(버터 120g, 박력분 260g, 달걀노른자 2개, 물 4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①차가운 버터와 박력분을 주걱으로 잘 섞은 후 달걀 노른자와 물, 소금을 넣어 반죽한 다음 한 덩어리로 뭉쳐 30분간 둔다. ②양파와 느타리버섯은 굵게 다져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다가 정통불고기 참치를 넣어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는다. ③파이반죽을 밀대로 밀어 파이와 파이 뚜껑을 만든다. ④ 반죽을 파이 틀에 올려 모양을 만들고 그 위에 준비한 ②의 재료를 넣은 뒤 파이 뚜껑을 덮고 달걀물을 골고루 바른다. ⑤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20~25분 정도 굽는다.



동원F&B의 건강한 이벤트



동원F&B가 중앙일보 독자들을 위해 ‘세계 참치요리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된 ‘불고기참치 파이’에 들어간 ‘동원 정통불고기참치’를 드립니다.



인원=20명 ▶응모방법=7월 9일까지 ‘동원F&B 블로그(www.dongwonwell.com)’에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 주고 싶은 대상과 이유를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세계 참치요리세트’를 보내드립니다. ▶당첨자발표=7월 10일 동원F&B 블로그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