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집중력 향상 EMDR 통해 해볼까

EMDR(Eye Movement Desensitization and Reprocessing·안구의 좌우운동을 통해 기억을 재처리하는 요법)을 활용해 심신안정과 학습능력을 높여준다는 기기가 출시됐다. 국내 벤처기업 ㈜휴먼라인이 내놓은 아이스캔(사진)이다. 안경처럼 쓰면 자연스레 안구를 좌우로 굴리는 동작을 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정신적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게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하루 20분 사용하면 좌뇌와 우뇌가 고루 활성화돼 집중력과 학습 능률이 향상된다는 게 업체 주장이다.

 뇌파에 영향을 주는 제품이라고 하면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업체 측은 “가톨릭대와 인제대 백병원 공동 임상 실험을 완료해 신뢰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정신적 피로도 해소는 물론 눈의 피로, 심리적 위축감, 불면증 등 여러 가지 증상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게 업체의 얘기다. ㈜휴먼라인 이인태 대표는 “학생뿐 아니라 성인이 스트레스 해소와 업무 능률 향상에 효과를 봤다는 사용 후기가 적지 않다”며 “아이스캔은 EMDR 기법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휴대용 기기”라고 말했다. 원래 기기를 착용해야 하지만 아이스캔 홈페이지(www.human-line.co.kr)에 들어가면 아이스캔 내장 콘텐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해볼 수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