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 근교 이색 게스트 하우스





제주에서 집을 통째로 빌리는 렌털 하우스가 인기라면 서울 근교에서는 독특한 컨셉트를 지닌 게스트 하우스가 인기다. 복합문화 공간부터 전통 한옥까지 이색 게스트 하우스에서는 관광형 여행을 벗어나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 자유’를 얻을 수 있다.



1. 헤이리의 복합문화공간 _모티프원



경기도 파주의 예술마을 ‘헤이리’를 체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다. 안락한 잠자리와 함께 작업·휴식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이 마련돼 있다. 공용 공간인 서재와 각 방에 언제든지 읽을 수 있는 1만여 권이 넘는 책이 있어 여유롭게 책을 읽으며 휴가를 즐기기 좋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38-26

가격 주중(일~목) 22만원, 주말(금·토) 26만원(갤러리K 기준)

문의 010-3228-7142



2. 호젓한 한옥 스테이 _효종당



수원 화성행궁을 복원한 도편수 이일구 장인이 전통방식 그대로 한옥을 재현해 만든 곳이다. 전원주택으로 지었다가 한옥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싶어 게스트 하우스를 열었다. 주인이 직접 담근 된장·고추장·장아찌 등으로 정성스럽게 차린 아침식사도 맛볼 수 있다. 객실이 2개밖에 없어 호젓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8로 113번길 64

가격 주중(일~목) 13만원, 주말(금·토) 15만원

문의 010-9281-8444



3. 어린 시절 시골집 풍경 그대로 _오가물



인천국제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잡은 한옥 게스트 하우스. 정식 명칭은 ‘조병수 가옥’으로 1890년에 지어진 인천의 문화재다. 한옥을 사랑하는 부모와 여행을 좋아하는 30대 딸, 영국인 사위가 살고 있다. 대청마루와 장독대, 작은 텃밭이 만드는 풍경은 어린 시절 시골집을 떠오르게 한다. 차를 마시며 보드 게임을 할 수 있는 ‘수다방’도 있다.



주소 인천시 중구 용유로380번길 21

가격 한칸방 5만원, 사랑방 8만원

문의 010 2112 3055



4. 숲 속 닮은 집 _마당 안 숲



집 바깥과 안의 경계가 없는 자연과 하나된 집이다. 산의 경사를 살려 집을 지어 마치 숲 속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밤나무와 때죽나무, 아카시아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시야가 가장 많이 트인 4·5층에 거실과 부엌이 있는 독특한 구조가 특징. 창이 모두 산과 마당을 향하고 있어 집안 어디에서나 숲이 보인다. 자연 그대로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38-29

가격 주중(일~목) 17만원, 주말(금·토) 20만원

문의 031-8071-0127



<글=한진 기자·강태희 인턴기자 jinnylamp@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