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가볼 만한 어린이날 행사

롯데월드 ‘스페셜 패밀리’.




오늘은 내가 주인공…퍼레이드 행진하고 소행성 관찰하고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날이 엿새 앞으로 다가왔다. 가족 외식과 나들이가 지겹다면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해 보자. 마라톤·패션쇼·음악회 같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의 숨은 재주를 발견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축구·골프 운동하며 휴식 즐기기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아이들에게도 휴식이 필요하다. 숙제를 잊고 푸른 잔디에서 뛰어놀 기회가 왔다. 인천에 있는 스카이 72 골프클럽(032-741-8690)의 빈폴 아웃도어 글램핑 빌리지에서 ‘스카이72 글램핑 어린이 패키지’가 열린다. 하루 동안 고급스러운 야영인 글램핑을 하며 축구와 골프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유아체육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축구공 다루기와 드리블·헤딩 기술을 익히고, 풋살축구 게임을 한다. 티칭 프로에게 골프의 기초, 퍼팅 방법 등을 배우고 부모와 함께 게임을 하는 시간도 갖는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 가족끼리 바비큐 파티를 곁들인 글램핑을 즐기면 된다. 프로그램은 5월 3일부터 6일까지 매일 2회 열린다. 비용은 어린이 10만원(글램핑을 하지 않으면 6만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페스티벌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리츠칼튼 서울(02-3451-8000)은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가 가득한 ‘해피 리츠 키즈 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시작 전에 그랜드볼룸 앞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캐릭터 인형과 사진을 찍거나 페이스 페인팅을 할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메뉴와 어린이의 입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메뉴로 구성된 스페셜 뷔페를 즐길 수 있다. 식사를 마친 뒤에는 화려한 레이저쇼와 흥겨운 멜로디와 함께하는 타악퍼포먼스 ‘잼스틱’ 공연, 버블 매직쇼 등이 펼쳐진다. 5월 5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예약은 필수다. 가격은 성인 13만원, 어린이는 6만원이다.



 롯데월드(02-411-2000)는 온 가족이 대형퍼레이드 차에서 즐기는 ‘스페셜 패밀리’를 진행한다. 퍼레이드 차를 타고 어드벤처를 한 바퀴 돌며 밴드 연주 같은 다채로운 거리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또 ‘판타지 마스크 퍼레이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이들이 백설공주·도로시·피터팬처럼 동화 속 주인공으로 분장해 캐릭터들과 함께 행진하는 것이다. 참여 신청은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행사 기간은 5월 1~6일이다.

 

음악 듣고 운석 보며 꿈 키운다



 아이들에게 감성과 탐구력을 자극할 행사도 마련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02-6282-6262)에서는 ‘미피와 함께 음악회에 가요’를 공연한다. 실내악 연주회인 이 공연은 일어나기·식사하기·놀기·목욕하기·잠들기 같은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각 주제에 맞춰 엘가의 작품 ‘아침의 노래’ ‘사랑의 노래’‘사랑의 인사’가 연주돼 아이들을 음악의 세계로 초대한다. 석고 몰드로 만든 미피 인형에 색칠을 하며 즐길 수 있다. 5월 4~5일 매일 2회 진행된다. 참가비는 성인 8만6000원, 만 32개월~6세 6만5000원이다.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라면 별을 공부할 수 있는 곳에 가볼 만하다. 과학동아천문대(02-3148-0704)는 ‘운석과 소행성’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운석에 대해 배우고 천체망원경으로 소행성 ‘세레스’를 관찰할 수 있다. 실제 운석을 만져보며 관찰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5월 4~5일 이틀간 열리며, 참가비는 3만5000원이다. 참가 신청은 과학동아천문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강태희 인턴기자 rkd3220@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