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량 재킷의 마술

봄부터 여름까지는 휴대성과 방수와 방풍이 우수한 재킷이 필수 아이템이다. 특히 2014 봄·여름 재킷은 방수·방풍 및 투습 등 기능을 갖춘 초경량 고성능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색이다. 또한 재킷과 베스트가 분리되며 후드 탈부착 등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파우치도 포함돼 있어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JACKET

네파 폴라 인터홀 워터프루프 재킷



네파 ‘폴라 인터홀 워터프루프 재킷’은 방수 기능과 투습 기능을 갖춘 자체 개발 소재 ‘엑스벤트 인터홀’을 사용해 한국 기후에 최적화했다. 봄비는 막아주고 내부의 땀이나 수증기는 신속하게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아웃도어 활동 시 장시간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가벼우면서도 촉감이 부드럽고,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빠른 쿨맥스 메시 소재가 안감으로 사용돼 몸에 달라붙지 않고 편안한 움직임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상하 컬러 배색에 가슴 포켓과 지퍼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고 다양한 파스텔톤의 컬러로 화사함을 강조했다.



노스랜드 바람막이 재킷



노스랜드 바람막이 재킷은 가슴과 등판의 메시 원단으로 통풍성을 강화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쾌적한 제품을 출시했다. 경량기능이 있는 ‘CWS LITE’ 소재를 사용해 착용 시 매우 가볍고 쾌적하며 내구성이 뛰어나다. 프린트로 트렌디한 감성을 적용하고 골드지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추구했다. 등산, 트레킹뿐만 아니라 가벼운 산책 및 일상복으로도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노스페이스 다이나믹 드라이 재킷



노스페이스 ‘다이나믹 드라이 재킷’은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 방수·방풍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하이벤트 3D(Hyvent 3D) 원단을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자랑하는 신개념 테크니컬 윈드재킷이다. 안감 표면에 미세한 요철 구조를 적용해 재킷 내부의 공기순환 효율을 배가시켰다. 또한 땀에 젖었을 때에도 재킷이 피부에 달라붙거나 끈적이지 않도록 설계돼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휴대용 파우치도 포함돼 휴대가 용이하다. 입체 패턴과 경량 원단의 사용으로 편안한 움직임을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라푸마 더핏(THE FiT) 바람막이 재킷



라푸마 여성용 ‘더핏(THE FiT)’은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얇고 가벼우며 뛰어난 신축성을 자랑하며 장시간 활동량이 많은 트레킹에 적합한 바람막이 재킷이다. 라푸마 특유의 뛰어난 핏(fit)으로 허리라인이 돋보이게 디자인했다. 또한 세련된 다양한 컬러의 제품을 출시해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의 팬츠와 매치할 경우 화사한 상의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레드페이스 맨즈 위크엔드 재킷



레드페이스의 ‘맨즈 위크엔드 재킷’은 방풍기능과 내구성이 뛰어나 봄·여름에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재킷이다. ‘맨즈 위크엔드 재킷’은 타운웨어로 활용 가능한 캐주얼 스타일로 젊은 남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일체형 롤업 후드를 사용해 두 가지 스타일로 착용 가능하며, 재킷의 등판에 통풍구가 있어 땀을 투습시키는 기능을 더했다.



마운티아 G패라곤 방수재킷



마운티아 ‘G패라곤 방수재킷’은 나일론 20D를 사용한 경량 2.5레이어 방수재킷이다. 방수 및 투습 기능이 우수하고 착용감 또한 뛰어난 제품이다. 후드 탈부착이 가능하며 톤온톤 배색과 방수 지퍼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평상복으로 착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얇고 가벼워서 돌돌 말아 백팩 등에 수납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마운틴하드웨어 에너제틱 엣지 재킷



마운틴하드웨어는 여름까지 두루 활용 가능한 시즌리스 제품으로 ‘에너제틱 엣지 재킷’을 선보였다. ‘에너제틱 엣지 재킷’은 시원함이 느껴지는 블루 컬러에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춰 심플함이 돋보인다. 아웃도어 활동의 적인 땀 제거에 최고의 기능을 발휘하는 ‘드라이큐 이뱁’과 스트레치 소재를 결합해 최고의 기능성을 갖췄다.



머렐 요세미티 방수 재킷



머렐은 가볍고 방수·투습 기능이 뛰어난 ‘요세미티 방수 재킷’을 선보였다. 탁월한 방수·투습성을 자랑하는 고기능성 자체 소재 엠셀렉트 엑스드라이(M-Select XDRY) 2.5L 원단과 주머니 통풍 기능을 갖춰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준다. 몸의 굴곡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어깨와 팔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뛰어난 활동성을 자랑한다. 좌우가 다른 언밸런스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내추럴한 느낌의 멜란지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몽벨 타키온Ⅱ



몽벨 ‘타키온Ⅱ’는 매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몽벨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90g(남성 100사이즈 기준)의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활동성을 자랑한다. 초경량 소재인 7D(데니어) 원단을 사용해 봄뿐 아니라 여름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몸통과 소매가 이어진 부분에는 메시 소재를 사용해 통풍 기능을 강화했다. 따뜻한 낮 동안에는 가볍게 휴대할 수 있도록 별도의 패커블 포켓을 제공한다.



밀레 뉴 테르트르 재킷



밀레 ‘뉴 테르트르’는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기능성 초경량 소재 ‘라이트엣지’(Light Edge)를 사용한 재킷이다. 마치 입지 않은 듯 가볍지만 바람은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수증기 형태의 땀은 배출해 아웃도어 활동 내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입지 않을 때는 작은 부피로 돌돌 말아 휴대하기도 용이하며 티셔츠나 아우터와 레이어드해 입기에 적절한 제품이다.



블랙야크 워너비재킷



블랙야크 ‘워너비재킷’은 초경량 시리즈 3도 배색형 재킷이다. 초경량 소재로 부피를 최소화해 가벼운 산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 일본의 저데니어 소재를 배색형으로 풀었으며, 백면 코팅이 돼 피부에 닿았을 때 쾌적감을 준다.



아이더 파라오 재킷



아이더 ‘파라오’ 재킷은 초경량 재킷으로 자사 독점 개발한 ‘디펜더 윈드(DEFENDER WIND)’ 소재를 사용해 탁월한 방풍 기능을 자랑한다. 2013년 SS시즌 아이더 최고 인기 제품이었던 ‘예하랑’ 재킷의 업그레이드 버전이기도 하다. 착용감이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하기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전면에 이집트 문명에서 영감을 얻은 감각적인 절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투탕카멘 가면을 표현한 스트라이프 패턴을 프린트해 시즌 테마를 표현했다.



엠리밋 하이스트 저지 콤비 재킷



엠리밋 하이스트 저지 콤비 재킷은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방풍 소재 ‘윈드엣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바람은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수증기 형태의 땀은 배출해 아웃도어 활동 내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작가 이창수가 히말라야 8000m 이상 고봉 14좌를 직접 오르며 촬영한 광활한 에베레스트의 이미지를 전면에 프린트해 아웃도어의 도전정신과 자연에 대한 경외를 드러낸 디자인이 특징이다. 한정판으로 출시됐으며, 2013년 가을·겨울 시즌 출시된 ‘브로드피크 시리즈’에 이은 엠리밋과 이창수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EXR 윈드브레이커 재킷



EXR은 아이돌 그룹 비투비가 14년 SS시즌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도심에서도 입기 좋은 아웃도어 컬러풀 윈드브레이커 스타일 재킷을 출시했다. EXR ‘윈드브레이커 재킷’은 천연추출물로 가공해 ‘Anti-bugs’ 기능을 갖추었으며 경쾌한 컬러만큼 가볍다. 소재가 얇으면서도 바람막이 기능에 충실하며 봄·여름시즌에 주목받는 아이템이다. 또한 휴대할 수 있는 주머니가 함께 제공되어 더욱 실용적이다.



잭울프스킨 바이칼 3-in-1 재킷



잭울프스킨은 독일 기술력으로 환경에 적응력을 더한 ‘바이칼 3-in-1 재킷’ 6종을 출시했다. ‘바이칼 3-in-1 재킷’은 방풍·투습 기능의 윈드 블록 재킷과 분리 가능하며 메시 베스트로 3가지 연출이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잭울프스킨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3-in-1 카테고리 제품으로 외피(윈드 블록 재킷)는 방풍원단이면서 동시에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재킷이다. 환절기 기후와 변덕스러운 봄 날씨의 아웃도어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이 우수하다.



K2 스텔라 바람막이 재킷



K2 ‘스텔라’는 일교차 심한 봄부터 여름철까지 활용도 높은 필수 아이템 바람막이 재킷이다. 초경량 프린트 윈드 재킷으로 앞판에 가슴블록 프린트로 포인트를 줘 기능성과 패션성을 모두 갖췄다. 뒤판에는 셔링 작업으로 클라이밍 룩의 특성을 살렸다. 에어컨을 사용하는 여름에는 실내와 밖의 기온차로 인해 스텔라와 같은 얇은 초경량 바람막이 재킷이 여름의 필수품으로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스텔라는 낮밤 온도차이가 심한 봄에서부터 여름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앞판에 은은한 프린트 무늬가 가미돼 있는 것이 포인트를 줬으며 토콰즈(Turquoise)·오렌지·옐로· 화이트 4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투스카로라 디카르 재킷



투스카로라 디카르 재킷은 봄철과 초여름 변덕스러운 날씨에 바람을 막아줄 방풍 기능과 방수 소재를 사용해 생활 방수가 가능한 제품이다. 안감은 메시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이 좋으며 착용감이 우수해 산행이나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정혜영 객원기자 aaafun7@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