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웰쓰케어', 투자·세무 … 자산관리, 이젠 삶의 질도 고려하는 게 트렌드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자산관리서비스인 웰쓰케어를 운영하고 있다. 웰쓰케어는 인베스트 케어, 택스 케어, CEO케어, 토털 케어 등 고객의 니즈에 따라 특화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하 SC은행)의 전문 투자 상담 서비스인 ‘인베스트 케어(Invest Care)’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높은 고객 만족도가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이다.

전세계에 걸친 금융 네트워크
체계적 자산배분 시스템 활용



 인베스트 케어가 호평을 받을 수 있는 것은 SC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자산배분시스템인 WMS(Wealth Management System)를 활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WMS는 고객 중심적으로 설계된 시스템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 및 자산 상황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제공한다. 인베스트 케어는 ‘웰쓰케어(Wealth Care)’라는 큰 브랜드 아래에 운영되는 특화 프로그램들 중 하나다.



 웰쓰케어는 투자, 세무, 자산관리 등 SC은행의 분야별 전문가가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명칭이다. 그 아래 투자 관련 프로그램인 인베스트 케어를 비롯해 세무와 관련한 ‘택스 케어(Tax Care)’, CEO를 대상으로 하는 ‘CEO 케어(CEO Care)’, 보장자산을 관리해 주는 ‘토털 케어(Total Care)’가 운영되고 있다.



 인베스트 케어는 체계화된 포트폴리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투자 상담 서비스다.



 택스 케어는 단독 제휴 회계법인의 세무 전문가가 세무 전반에 걸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산관리서비스다. 과도한 세금 부담에 대한 걱정으로 절세에 대한 니즈가 있거나 상속, 증여 같은 고민을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1:1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CEO 케어는 CEO를 대상으로 글로벌 경제 전망·투자전략·펀드투자·외환·세무·자산관리 등 각 분야 전문가가 개인 자산관리부터 기업자금 운용 전략까지 지원하는 통합자산관리서비스다.



 보장자산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토털 케어는 고객의 보장자산을 진단하고 70여 개의 상품들을 비교해 보장자산을 관리해준다.



 외국계 은행인 SC은행은 전 세계에 걸친 금융 네트워크를 보유, 국내외 금융시장을 아우르는 리서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SC그룹의 글로벌 리서치팀에는 전 세계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금융 및 경제 전문가들이 모여 최고 수준의 시장 분석과 투자 전망 리포트를 발간, 70여 국가의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 SC은행은 세계적 투자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국제적 자산관리 포럼인 ‘인터내셔널 웰쓰 포럼(International Wealth Forum·IWF)’을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Global Trusted Advisor)로서 글로벌 투자의 선진 노하우를 제시하고 자산관리 솔루션의 세계적 표준을 제공한다. 올해는 5월에 열리며, SC그룹의 수석 투자전략가인 스티브 브라이스가 방한해 ‘글로벌 금융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김승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