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볼리비아 광산서 시위…광부-경찰 충돌에 2명 사망

[앵커]

지구촌 사건사고 소식도 보겠습니다. 볼리비아에서는 광산에서 벌어진 시위로 광부 두명이 숨졌고, 태국에서는 반정부시위대에 대한 총격 사건으로 5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곽재민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볼리비아 중부 코차밤바에 있는 한 광산, 총성이 울리고 연기가 치솟습니다.

노조 가입을 합법화하라며 시위를 벌이던 광부들이 경찰과 충돌한 겁니다.

광부들은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렸고 경찰은 총을 쏘며 저지에 나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광부 2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볼리비아 경찰 : 광부들이 우리를 습격하면서 다이너마이트를 던졌습니다.]

+++

태국 반정부 시위대가 괴한의 총격을 받아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탁신 친나왓 전 총리 세력의 퇴진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대는 현지시간 1일 총리 청사 앞에서 시위를 벌인 뒤 방콕 시내로 이동하던 중이었습니다.

태국에서는 반정부 시위가 5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조기 총선 무효 결정이 내려지면서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스페인 서북부 비고 만에서 화물선과 어선이 충돌했습니다.

화물선은 멀쩡했지만, 어선은 3분 만에 가라앉았습니다.

어선에 타고 있던 10명 가운데 5명은 구조됐지만 나머지 5명은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JTBC 핫클릭

"안녕, 슈퍼히어로!" 스타워즈·트랜스포머의 팬서비스어슬렁거리다 '덥썩'…바다의 포식자 '개구리 물고기'"실력 여전하지?" 바이칼 호수에 모인 왕년의 스타들툭 치자 '우르르'…44년 역사 중국 교량, 철거엔 '5초'보는 것만으로도 '울렁'…57세 조종사의 아찔한 비행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