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감성까지 케어하는 평생 건강의 동반자

1:1 맞춤 건강진단은 서울대병원 강남센터가 자랑하는 시스템이다. [사진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가 2014 국가브랜드대상 건강검진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지난 10년간 건강검진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예방의학 분야의 발전을 선도해 왔다는 평을 받았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16개 진료과목의 교수 53명이 상주하며 수진자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1:1 맞춤 건강진단은 센터가 자랑하는 시스템이다. 검진 예약부터 전문 상담 간호사가 개인의 질병력, 가족력, 현재 상태, 특이점 등을 꼼꼼히 파악해 필요한 검사항목을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건강검진 중에도 내시경, 초음파, 영상판독 등에 경험 많은 의료진을 투입해 조기 진단이 가능하도록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건강 진단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해 관리,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까지 300편이 넘는 SCI급 연구 논문을 발표해 왔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외국인 수진자의 편의를 돕고 국제화를 지원할 수 있는 전담 인력을 확충하고 있다. 또 중국 연길시 중의병원 케이스와 같이 건강검진 시스템을 수출하는 사업과 중국, 중동을 타깃으로 진행되고 있는 의료센터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사회 공헌 활동도 적극 펼치고 있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사회 의료봉사단 ‘오아시스’는 ▶안산시의 외국인 노동자 대상 무료진료 활동 ▶자매 결연을 맺은 강원도 영월군에 연 2회의 의료 소외지역 순회 무료진료 활동 ▶종로구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목욕봉사활동과 건강강좌 활동 등을 정기적으로 벌이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