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연어가 낫또를 만나니 … 다이어트 식단으로 딱

동원F&B가 ‘붉은통살 동원연어 온라인 요리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은 1등을 차지한 ‘연어 낫또 된장 비빔밥’. [사진 동원F&B]


‘붉은통살 동원연어 온라인 요리대회’가 막을 내렸다. 대회는 3월 한 달 간 동원F&B 블로그(www.dongwonwell.com)에서 진행됐다. 식품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접수부터 심사·투표 및 우승자 발표를 모두 온라인에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동원연어 온라인 요리대회
기발한 118개 레시피 선봬



 대회에는 118명이 참가, 동원연어 오리지날 또는 동원연어S를 활용해 ‘붉은통살’이 돋보이는 참신하고 기발한 118개의 레시피를 선보였다.



 날치알밥에서 힌트를 얻고 ‘연어뚝배기밥’을 만든 주부, 엄마의 다이어트 식단을 응용해 ‘연어 낫또 된장 비빔밥’을 만든 여고생 등이 Top 5에 선정됐다. Top 5의 최종 순위는 동원F&B 블로그 ‘The WELL’을 통해 공개된 Top5의 레시피와 요리 사진으로 대국민 투표를 실시한 결과와 ‘루이쌍크’ 이유석 오너 셰프의 점수를 5:5로 합산해 결정했다.



심사기준은 활용성, 실용성, 창의성, 건강성이다.



 ‘Top 5 대국민 온라인 투표’는 6일 동안 진행했다. 총 1294명이 투표했으며, 이들은 댓글을 통해 Top 5에 대한 응원전도 펼쳤다.



 영예의 1등은 ‘연어 낫또 된장 비빔밥’을 선보인 ‘더치향기’에게 돌아갔다. 동원연어의 붉은 통살과 재료와의 궁합이 돋보였다는 평이다. 2등은 ‘시금치 연어 플랫 브래드’를 준비한 ‘매디’가 수상했다. 이어 ‘오래된 새댁(이주영)’ ‘마리진(김혜진)’ ‘아담여인’이 각각 3등으로 선정됐다.



 동원F&B는 1등(1명)에게 ‘발리 2인 왕복 항공권’, 2등(1명)에게 ‘홍콩 2인 왕복 항공권’, 3등(3명)에게 ‘제주도 2인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Top 5에 들지 못한 본선진출자 18명은 ‘동원연어 명작 선물세트’와 ‘동원 코노수르 와인’을 차등으로 받는다. 이외에도 온라인 투표 참여자 가운데 100명을 뽑아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동원F&B 식품사업부문 강동만 상무는 “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대회를 개최했다”면서 “최대한 많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대국민 온라인 투표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수상작은 ‘1분 레시피’ 동영상으로 제작돼 동원F&B 블로그 ‘The WELL’, 동원F&B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제공된다.



  배은나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