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금주의 문화행사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감독: 조 루소, 안소니 루소
배우: 크리스 에번스, 스칼렛 요한슨
등급: 15세 관람가
‘퍼스트 어벤져’(2011)라는 이름으로 국내 개봉했던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 2편. 전편에서 ‘수퍼솔져’ 프로그램을 통과한 스티브 로저스(크리스 에번스)는 미국을 수호하는 영웅으로 거듭났다. 스티브의 절친한 친구였던 버키가 윈터 솔져로 돌아와 지구의 안전을 위협한다

메이지가 알고 있었던 일
감독: 스콧 맥게히, 데이빗 시겔
배우: 줄리안 무어, 오나타 에이프릴
등급: 15세 관람가
여섯 살 메이지의 엄마 수잔나는 록스타인 남편 빌과 매일같이 싸우기 일쑤. 결국 이혼한 이들은 딸 메이지의 양육권을 얻기 위해 치열한 법정 싸움을 벌인다. 양육권을 얻기 위해 빌은 메이지의 보모인 마고와 결혼하고, 수잔나도 이에 질세라 오랜 친구인 링컨과 결혼한다.



전시

함께 가는 길

기간:3월 26~30일
장소:서울 평창동 가나아트센터
문의: artshow2014@naver.com
지난 40년간 ‘미술과 생활’ ‘가나아트’ 등의 출판 편집인으로, 미술 작가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상임이사 등으로 활동해 온 김용태 선생. 다양한 영역에서 그와 만났던 지인들이 서로의 추억을 담아 전시회를 연다. 강연균·강요배·강홍구·권순철 등 43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액체 문명
기간: 3월 20일~ 5월 11일
장소: 서울시립미술관 본관 3층
문의: 02-2124-8941
한국국제교류재단과 서울시립미술관이 한·중·일 3국의 문화교류협력을 위해 개최하는 첫 전시. 이용백·신형섭·이원호·쉬용·왕칭송 등 양국의 현대 작가가 6명씩 참여한다. 제목은 서구의 사회학자 지그문트 바우만이 현대사회의 특성으로 규정한 ‘액체(Liquid)’에서 착안했다.



클래식

브런치 국악 콘서트 다담(茶談)

일시: 3월 26일 오전 11시
장소: 국립국악원 우면당
문의: 02-580-3300
실로폰 거문고, 미니 거문고, 전자 거문고 등으로 거문고의 진화를 선보이는 젊은 국악그룹 ‘거문고 팩토리’(사진)가 출연해 오늘의 국악을 들려준다. 이번 달 이야기 손님은 정호승 시인. ‘봄에는 나도 시인이 되자’를 주제로 청중과 대화한다. 사회는 방송인 정은아.

뱅 온 어 캔 올스타
일시: 4월 2일 오후 8시
장소: LG아트센터
문의: 02-2005-0114
자유분방한 현대 음악의 전도사, 아는 자들만의 클래시컬 뮤직을 거부하는 일렉트릭 체임버 앙상블 ‘뱅 온 어 캔’이 한국을 처음 찾는다. 장르 허물기, 필드 레코딩 등 최근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올 통영국제음악제에도 초대돼 3월 29~30일 새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공연

연극 히스토리보이즈

기간: 3월 14일~4월 20일
장소: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문의: 02-744-4337
지난해 초연 시 뛰어난 작품성으로 주목받았던 작품. 영국 공연계 거장 앨런 베넷의 대표작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교사 간의 갈등 관계를 그렸다. 냉소적인 역사교사를 섬세하게 연기해 찬사를 모았던 이명행을 비롯, 초연배우들이 대부분 참여한다.

난장뮤지컬 샤먼아이
기간:4월 4 ~6일
장소: 구리아트홀 대극장
문의: 02-6925-5600
샤머니즘을 기반으로 우리 문화 고유의 미감을 발휘한 창작 뮤지컬. 인류의 공통분모인 종교적 믿음을 공감대 삼아 세계 속에 우리 전통 문화를 알리고자 제작된 작품이다. 뮤지컬 배우 박해미가 제작과 예술감독, 배우를 겸하고 이영하·이재은 등 친숙한 얼굴들이 출연한다.

구독신청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