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어나니머스 韓정부 해킹예고…지난해 예고했던 부처 어딘가보니

어나니머스 해킹 예고.



국제 해커조직인 어나니머스가 다음 달 한국 정부에 대한 해킹 공격을 예고하자 정부가 긴급 대응체제 구축에 나섰다고 노컷뉴스가 보도했다.



22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트위터(계정 @AnonOpsokor)와 유튜브 등을 통해 4월 14일 한국 정부를 공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나니머스는 '한국 정부가 세금을 낭비하고 언론을 왜곡하며 시민을 억압했다'고 주장하며 이를 해킹공격의 이유로 들었다.



또 이번 공격의 목적은 '한국정부의 부패와 타락을 멈추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정확한 공격대상이 어딘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전에도 해킹 공격을 예고한 후 실제 실행했던 적이 있는 만큼 정부는 긴급 대응체제 마련에 나섰다.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국정원과 안전행정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대응할 것'이라면서 이들에 합세하는 세력이 얼마나 될 것인지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이었다.



실제로 어나니머스는 지난해 '우리민족끼리' 등 북한 사이트에 대한 해킹 공격을 가한 바 있으며 여성가족부에 대한 해킹 공격을 예고하기도 했다.



어나니머스의 해킹 예고에 네티즌들은 "어나니머스, 정말 지구의 평화와 정의를 위하는 거야?" "어나니머스, 진짜 목적이 뭐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