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이프+] 복 있는 남자 vs 복 없는 남자

복 있는 남자와 복 없는 남자, 얼굴만 보면 안다? 역학자 조규문 교수가 남자 얼굴에 그려진 운명의 밑그림을 철저히 분석했다.

◆이마

반듯하고 직사각형이며 두툼한 이마가 부자상이다. 이런 형의 사람들은 원만한 대인관계와 성실함을 바탕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반면, 가운데 이마와 옆 이마가 좁아 삼각형 모양일 경우 고독할 수 있다. 또한 이마에 힘줄이 있을 경우 매사에 예민해 신경질적일 수 있다.

◆인당 (눈썹과 눈썹사이)

눈썹과 눈썹사이는 넓고 두툼하며 밝은 빛이 나는 것이 부자상이다. 인당이 좁고 평평하거나 잔주름이 많을 경우 가난한 상이다. 또한 눈과 눈사이에 힘줄이 있으면 중년으로 갈수록 운이 안 좋을 수 있다.

◆귀

귀가 큼지막하니 살집이 있고, 귓볼이 여유가 있어야 좋다. 귀의 색깔은 얼굴보다 희고 밝을수록 부자상에 가깝다. 이런 귀를 가진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의 신임으로 재물이 들어온다. 덧붙여 귓구멍 안에 점이 있을 경우 금전운이 좋은 것으로 본다.

◆입

혀는 자색, 입술색은 붉어야 좋다. 남자의 경우 주먹이 들어갈 정도로 입이 커야 부자상이 될 수 있다. 치아는 앞니 2개가 유독 큰 사람들이 있는데, 이들은 큰 노력 없이도 결실을 이루는 부자상에 해당된다. 반면, 덧니가 있으면 말이 많아 분란을 일으킬 소지가 있다.

◆부부금실 좋은 상은?

눈썹이 반듯하고 초승달 모양인 사람은 심성이 착하고 지혜로워 칭찬을 많이 받는다. 또한 눈꼬리에 흠이나 잡티가 없고 살집이 있어 도톰하면 좋은 배우자를 만나 행복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다. 치아는 석류씨처럼 고르게 박혀 있을수록 좋다. 궁합을 따져보면 남자는 양, 여자는 음이므로 뜨거운 남성과 차가운 여성이 최고의 합이다.

◆관상 끝판왕, '귀한상'이란?

용과 봉황을 닮은 눈매에 균형잡힌 육부(좌우 이마, 관골, 양악)가 갖췄다면 금상첨화다. 이는 관상학적으로 부와 명예를 동시에 얻는 최고의 귀한 상이다.

◆ 부자 관상, 금실 좋은 상, 귀한 상 꼽아보니…

-부자 관상 : 박중훈, 권상우, 윤태영
-부부금실 좋은 상 : 박근형, 유준상, 김상경
-귀한 상 : 반기문, 싸이, 류현진

조규문 교수는 "얼굴은 '얼'이 들어가 있는 굴이다. 정신은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니 좋은 관상을 가지려면 긍정적인 마인드와 마음씨를 선하게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분석을 마쳤다.

방송뉴스팀 조은미 기자 eunmic@joongang.co.kr

JTBC 핫클릭

[라이프+] 대세남 김수현, 정치해도 성공할 관상?[사진] 김연아·이상화의 관상'잘생김' 이정재, "정우성이 나 보다 낫다"알면 재미있는 관상 ① 전문가가 말하는 관상 보는 법알면 재미있는 관상 ② 건강알면 재미있는 관상 ③·끝 '귀부인상' 메이크업



Copyright by JTBC & Jcub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