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줄기세포·지방이식 미용시술 허와 실



“빵빵하게 만들어 주세요.” “빵빵이 주사 맞으러 왔어요.”

얼굴 황금비율 고려해 채우고 줄여야



 요즘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 대부분은 어려보이게 해달라, 또는 젊어보이게 해달라는 주문을 한다. 이 중에서 필러나 지방이식(줄기세포 시술 포함)을 원하는 사람은 얼굴이 찐빵처럼 부풀어 올라야 제대로 시술을 받은 것처럼 생각한다. 아마 필러나 지방 대부분이 흡수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많은 양을 넣어야 오래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일 것이다. 어느 정도는 일리가 있지만 여기에는 많은 오해가 따른다. 동안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 몇 가지 원칙을 알아야 한다.



첫째는 주름이 없어야 한다. 흔히 보톡스나 줄기세포로 주름을 해결하려고 할 때 잘못 맞아서 후회하는 사람이 많다. 주사의 위치와 양이 적당하지 않아 부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들기 때문이다. 특히 보톡스를 잘못 맞으면 근육 마비로 표정이 굳은 것처럼 보일 수 있다.



둘째는 좋은 피부를 만들어야 한다. 잡티가 없고 환한 피부, 그리고 탄력 있는 피부가 훨씬 젊게 보인다. 요즘에는 레이저나 고주파시술뿐 아니라 혈액에서 추출한 PRP, 물광주사, DNA주사(피부재생인자를 이용한 약물) 등을 단독 또는 섞어 쓰기도 한다.



셋째는 얼굴이 작아야 한다. 수술을 하지 않아도 보톡스와 같은 주사로 근육을 위축시켜 얼굴을 작게 만들 수 있다.



넷째는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얼굴을 입체화한다는 것은 얼굴의 황금비율(그림)을 고려해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넘치는 부분은 줄이는 것이다. 얼굴은 미세한 부분을 교정해도 인상이 확 달라진다. 얼굴을 빵빵하게 만드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필러나 지방으로 채우고, 늘어진 부위를 리프팅한다면 자연스럽게 동안을 만들 수 있다.



 가장 고려할 사항은 부작용이다. 지방이나 줄기세포를 많이 주입하면 얼굴이 무겁고, 부어 보일 수 있다. 무리하게 채운 지방은 나이가 들면 중량 때문에 처지기도 한다. 심각한 부작용도 있다. 지방세포에서 터져나온 지방을 잘못 주입해 기름이 동맥을 통해 안구로 갔을 때 혈관을 막아 실명할 수도 있다. 감염 우려도 있다. 채취에서 분리, 주입까지 일련의 과정에서 오염이 되면 피부가 괴사하기도 한다. 원심분리기의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미용시술을 받기 전 병원이 소유하고 있는 기기의 수준, 의사의 경험과 전문성을 따져야 하는 이유다.



김경목 미래로성형외과 원장·보톡스연구회 이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