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JACKET, 비가 와도 바람이 불어도 … 나는 걱정 안해

올해 아웃도어 재킷의 특징을 보면 기능성은 더욱 강화하고, 심플하고 안정적인 디자인과 강렬한 컬러가 돋보인다. 기존의 방수·방풍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아웃도어 재킷의 경우 가벼운 등산이나 캠핑은 물론이고 평상시에도 캐주얼한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마모트 배색 방수재킷
마모트 ‘배색 방수재킷’

마모트가 절개 배색 디자인으로 정통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완전 방수 재킷을 선보였다. 아메리칸 마운틴 수트 마모트(Marmot)가 세련된 디자인의 ‘배색 방수 재킷’을 블루와 레드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배색 방수 재킷은 심실링 처리로 완벽한 방수를 자랑하며, 면 절개 배색 디자인으로 정통 아웃도어 느낌이 물씬 풍긴다.

가슴과 어깨 팔 라인에 이어지는 배색 부분은 블루의 경우 좀 더 다크한 블루, 레드의 경우 다크한 그레이가 각각 매치되어 세련된 감성을 강조했다. 외피와 내피가 탈부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날씨와 취향에 따라 내피와 외피를 각각 입거나 동시에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 후드도 탈부착할 수 있어 일교차가 심한 봄 시즌 아우터로 제격이다.

밀레 디스커버 팩 재킷 2
밀레, 디스커버 팩 재킷 2

밀레 디스커버 팩 재킷 2는 과감한 색상 대비가 눈길을 끌며 산행뿐 아니라 봄철 일상생활에서 바람과 비를 막아줄 아우터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고어텍스 원단 중 가장 무게가 가볍고 휴대가 용이한 ‘고어텍스 펙라이트쉘’(Gore-Tex Paclite Shell)을 사용했다. 고어텍스 멤브레인의 초소형 구멍이 물방울보다는 2만배 작지만 수증기분자보다는 700배 크기 때문에 비는 안으로 스며들지 못하는 대신 수증기 형태의 땀은 외부로 쉽게 증발되어 내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여성용 판테온 고어텍스 재킷은 1평방인치당 90억 개 이상의 미세한 기공을 둔 특수 멤브레인이 외부의 습기는 효과적으로 차단하지만 땀은 곧바로 배출시켜 내내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고어텍스 퍼포먼스 3L’ 소재를 사용했다. 습기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 ‘고어 심 테이프’(Gore Seam Tape)로 솔기와 바늘구멍을 완벽히 밀봉하는 ‘심실링’ 처리를 거쳐 방수 능력을 강화했고, 겨드랑이에는 통풍을 위한 지퍼를 두어 땀이 덜 차게 했다.

블랙야크 B1XL1 재킷
블랙야크, 익스트림피크 라인

블랙야크는 장소와 상황에 따른 다양한 라인과 그에 따른 제품을 선보였다. 40년을 이어온 정통 아웃도어의 전문성을 강조한 익스트림피크 라인, 트레킹에 적합한 백컨트리 라인, 트레킹이나 등산 이외에도 농구·하이킹 등 가벼운 야회 활동 시 착용하기 편한 이얼티메이트 라인, 세련된 느낌의 BP라인, 또 학생이나 젊은 층도 캠핑이나 도시, 일상복으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유컴포트와 올해 론칭한 네오수트 라인 등 소비자들에게 각 상황에 맞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올 시즌 블랙야크의 정체성을 살린 정통 아웃도어의 전문성을 강조한 익스트림피크 라인이 주력이다. 블랙야크 대표라인인 익스트림피크라인의 2014SS 대표제품인 B1XL1재킷은 비대칭컬러디자인의 제품으로 3layer고어텍스 프로재킷이다. 블랙야크의 기본적인 야크모티브는 이어가지만 이번 시즌 양쪽이 다른 컬러와 절개가 돋보인다. 방수지퍼가 적용되어 내마모성이 강하고 인체공학적 입체 패턴이 적용됐다.

블랙야크가 론칭한 트레이닝라인인 네오수트는 기존의 아웃도어 전문성을 살리거나 트레킹에 적합한 제품, 스포츠 등에 최적화된 라인에 더해 젊은 층을 위한 캐주얼웨어다. 네오수트라인은 야외활동을 즐기면서 패션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20대 후반까지의 젊은 세대를 겨냥해 만들어진 제품군이다.

아이더 하코르 재킷
아이더, 하코르·테오스·우나스 재킷

아이더 ‘하코르’ 재킷은 이번 시즌 아이더가 처음 선보인 자체 개발 소재 ‘디펜더 리미티드(Defender Limited)’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디펜더 리미티드는 아이더 자체 개발 소재 중 최고 사양의 기능성 소재로 장기 산행, 원정 산행 등 전문적인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최적의 방수·투습 기능을 제공한다. 마찰이 많은 어깨에 강력한 내구성과 경량성이 특징인 특수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아이더 ‘테오스’ 윈드스토퍼 재킷은 완벽한 방풍, 투습성을 자랑하는 윈드스토퍼 3L 소재를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배낭 착용으로 쉽게 헤질 수 있는 어깨 부위에 골드 웰딩을 덧대 내구성을 강화했다. 가슴에 이집트 문화를 모티브로 한 세련된 골드 웰딩을 적용했으며 빛 반사 기능을 더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전면에 비대칭 구조의 독특한 배색 절개선을 적용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시했다.

아이더 ‘우나스’ 고어텍스 재킷은 방수, 방풍, 투습 등 아웃도어 활동에 필수적인 기능성을 모두 갖춘 고어텍스 2L 소재를 적용한 전문가용 재킷이다. 방탄 소재로 유명한 케블라(Kevlar) 소재를 재킷 곳곳에 믹스해 내구성과 패션성을 강화했다. 탈부착 가능한 후드를 적용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멜란지 소재를 사용해 한층 자연스러운 색감이 눈에 띄며 안정적인 느낌의 비대칭 절개선을 적용해 디자인 포인트로 강조했다.

엠리밋 몽블랑 2.5L 재킷
엠리밋, 방수·투습 원단의 몽블랑 재킷

엠리밋 몽블랑 2.5L 재킷은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개발한 방수·투습 기능성 원단인 드라이 엣지를 사용한 재킷이다. 물 입자보다는 작지만 수증기보다는 크기 때문에 비와 같은 습기는 안으로 스며들지 않고 땀은 지속적으로 배출시키는 특수 멤브레인을 코팅해 내내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3M 사의 빛 반사 프린트를 삽입해 야간이나 우천 시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안전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가벼운 등산이나 캠핑은 물론이고 평상시에도 캐주얼한 느낌으로 착용하기 적절해 활용의 폭이 넓다.

크랙 고어텍스 재킷은 고어텍스 퍼포먼스 3레이어 소재를 사용해 탁월한 방수 및 투습 기능을 제공한다. 3M 사의 반사 효과를 지닌 테이프를 가슴과 팔에 부착해 야간 산행 시의 안전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겨드랑이 부위에는 통기성 강화를 목적으로 벤틸레이션 지퍼를 삽입했고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하다.

이젠벅 래윈드 하이브리드 재킷
이젠벅, 하이브리드 재킷 ‘래윈드’

이젠벅의 ‘래윈드 재킷’은 뛰어난 방풍 및 방수 기능을 동시에 갖춰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재킷이다. 가벼운 방풍 소재와 내수압 4000㎜의 2.5 레이어 소재를 사용해 갑작스런 돌풍 및 우천에 대비할 수 있다.

특히 비에 노출되기 쉬운 후드와 어깨 부분에 심테이프 기법을 적용, 원단 사이로 물과 바람이 스며들지 않도록 해 뛰어난 생활 방수 효과를 발휘한다. 아울러 투습 및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로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움직임이 많은 옆구리와 팔 안쪽 부분에는 고신축성 소재를 적용해 한층 편안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화이트·블랙 총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휠라 아웃도어 방수재킷
휠라, 알파인 라인 남성용 방수재킷

휠라 아웃도어의 남성용 방수재킷(O2WJW101M)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아웃도어 활동 시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캐주얼 룩으로 다양한 코디가 가능해 실용적이다.

영국 퍼텍스사에서 개발한 고기능성 소재인 퍼텍스 실드(Pertex Sheld)를 사용했다. 퍼텍스 실드는 방수 및 투습 기능이 뛰어난 소재로, 비나 눈 등 수분의 침투를 차단하고 몸에서 발생하는 땀을 외부로 빠르게 발산시켜 체온 손실을 최소화해 장시간 활동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3단계 레이어 처리 공법으로 외부 공기 침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레이어 사이에 공기층을 형성해 체온 유지에 도움을 주며, 겨드랑이부터 허리라인까지 지퍼를 연결한 통풍시스템을 적용했다.

어깨와 팔, 메인 지퍼 부분은 무봉제 고온 접착 기술인 웰딩 시스템을 적용해 내마모성이 우수하고, 지퍼 포켓을 사용해 격렬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안전하게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으며 소매에는 벨크로를 사용해 방수 효과를 높이는 등 디테일에도 꼼꼼하게 신경을 썼다.

K2 고어텍스 바람막이 재킷 알타이르2
K2 고어텍스 바람막이 재킷 알타이르2

고어텍스 바람막이 재킷 알타이르2는 지난 시즌 ‘현빈 바람막이’로 큰 인기를 끌었던 알타이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꽃샘추위의 쌀쌀한 바람을 막아준다. 고어텍스-팩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기존 고어텍스 제품보다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과 향상된 내마모성이 특징이다. 또한 방수·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나 거친 자연환경과 격렬한 외부 활동에서도 가볍고 쾌적하다. 유리2는 여성용 제품으로 알타이르2의 세트 제품이다. 알타이르 2와 유리2 모두 K2의 클라이밍 라인 제품 중 하나로 거친 암벽을 오르고 내리는 상황에 대비해 경량성이 뛰어나고 착용감이 편안한 것이 강점이다. 두 제품 모두 세 가지 컬러의 배색 디자인을 적용해 커플룩으로 연출해도 손색없다.

머렐 그래스보우 윈드스토퍼 재킷
머렐, 그래스보우 원드스토퍼 재킷

머렐의 ‘그래스보우 원드스토퍼 재킷’은 방풍기능과 투습성을 겸비한 원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해 어떠한 날씨에도 신체를 보호하고 쾌적함을 유지한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어깨와 팔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활동하기가 편하다. 또 차분한 느낌의 톤다운 된 색상이 돋보인다.

머렐은 현재 한국에서 화승이 제품의 수입과 라이선스로 판매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데 한국이나 아시아인 체형을 고려한 제품을 출시해 아시아뿐만 아니라 남미까지 국내생산 제품을 역수출하고 있다.

잭울프스킨 하베스트 7D 방수재킷
잭울프스킨, ‘하베스트 7D 방수재킷’

방수재킷에 독일 기술력을 담았다. 독일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잭울프스킨은 경량 방수 기술력에 부드러운 터치감을 더한 신개념 방수재킷 ‘하베스트 7D 방수 재킷’ 6종을 선보였다. 7D(Denier, 섬유나 실의 굵기 정도를 나타내는 단위로 수가 낮을수록 실이 가늘다) 3레이어 경량 원단으로 제작된 아웃도어 방수재킷 ‘하베스트 7D 방수 재킷’은 봄철 변덕스러운 날씨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잭울프스킨 신제품은 방수·투습·방풍 등 ‘웨더 프로텍션’ 기능과 부드러운 터치감이 특징이다. 또한 봄 시즌을 맞아 블루·옐로·레드 등의 고급스럽고 화사한 컬러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simps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