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첨단 기술에 디자인 차별화, 기능성 의류의 진화

블랙야크 모델 조인성
눈이 녹고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면서 기분 좋은 봄 산행을 즐기려는 등산객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상춘객들을 위해 봄에 꼭 맞는 디자인·컬러·기능성까지 갖춘 아웃도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웃도어 스타일 또한 끝없이 진화하고 있다. 복잡하고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을 최적으로 지원하는 기능들이 결합된 봄 신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첨단 섬유기술을 아웃도어에 적용시켜 재킷·등산화·모자와 용품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방수 및 방풍 기능은 물론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을 자랑한다. 비는 안으로 스며들지 못하게 하는 대신 수증기 형태의 땀은 외부로 쉽게 증발시켜 내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뛰어난 기능성은 물론 포인트 컬러 지퍼, 탈부착 후드 등 디자인 요소를 부각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남성용 여성용 별로 네이비·오렌지·그린·옐로 등 화려한 색상 또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무게는 줄이고 기능은 높여 신체 피로도를 낮추고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빠른 대응이 가능한 다양한 고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고기능성의 재킷은 방수·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나 쾌적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자랑한다. 안감 표면이 미세한 요철 구조로 만들어져 재킷 내부의 공기순환을 원활하게 했으며 땀에 젖었을 때에도 피부가 재킷에 달라붙거나 끈적이지 않는다.

등산화는 우리나라 지형에 맞는 제품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중장거리 산행에 발의 피로도를 낮춰 주는 등산화다. 무겁지 않으면서 접지력이 뛰어나 절벽 바위에서도 일반 밑창 등산화에 비해 잘 미끄러지지 않는 제품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들 제품은 등산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도심 속에서 아웃도어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