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주목! 이 사람] "김원중 보러 여자 연예인들도 몰려"

■방송 : JTBC 정관용 라이브 (11:40-12:55)
■진행 : 정관용 교수
■출연진 : 안형환, 남궁욱, 서복현, 온누리

◇정관용-주목 이 사람 세 번째 인물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키워드를 봄 그리고 하트 그리고 연아, 이렇게 붙였습니다. 그동안 김연아 선수 우리 겨울 여왕이라고 항상 불러왔는데 이제는 봄처럼 따뜻하고 훈훈한 소식을 전해졌다, 이런 의미고요. 이 소식 취재한 온누리 기자 나오셨어요. 어서 오십시오.


◆온누리-네, 안녕하세요.

◇정관용-정말 스포츠 기자들도 몰랐었습니까?

◆온누리-알고 있었습니다.

◇정관용-알고 있었어요? 언제부터요?

◆온누리-거의 저희가 안 건 1년 정도 된 것 같고요. 이미 아이스하키 선수 사이에서 소문이 돌고 있었기 때문에.

◇정관용-알고 있는데 왜 기사를 안 썼어요?

◆온누리-이게 알고 있지만 소치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이런 보도가 나갔을 때 선수의 경기력에 문제가 생길 수가 있고 또 하나는 이게 사생활 문제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 사생활을 우리가 링크 장이나 선수 집 앞에서 계속 그걸 대기할 수도 없는 거고 사생활 문제는 또 보도됐을 때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건 우리가 묻어두자, 이런 암묵적인 룰이 있었어요. 그런데 이제 디스패치라는 매체는 워낙 이런 보도를 전문으로 하는 매체잖아요. 그리고 김연아라는 셀러브리티가 있다 보니까 그게 결합되면서 보도가 이렇게 나온 것 같아요.

◇정관용-스포츠 기자들의 의리가 대단하네요?

◆온누리-선수들을 항상 곁에서 보기 때문에 아무래도...,

◇정관용-그래도 누구 하나는 특종 욕심에 했을 것 같은데...,

◆온누리-한 번 특종을 한다고 하면 그 뒤에 후폭풍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이런 내용을 보도했을 때 지루한 싸움과 앞으로 김연아 선수에 대한 다른 정보들은 거의 차단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들 하지 않죠.

◆안형환-대한민국에서 국익을 생각하는 기자들은 스포츠 기자밖에 없는 것 같아요.

◇정관용-어쨌든 한 1년 전부터 기자들 사이에서는 알고 있었는데 올림픽 끝나고 은퇴 선언까지 했으니까 보도가 나왔다. 이거로군요.

◆남궁욱-디스패치에서도 그렇게 얘기했더라고요. 그전부터 증거를 확보하고 있었으나 올림픽 이전에 하면 사실은 인터넷 사이트들 보면 김연아 선수를 김연아라고 안 부르고 연느님이라고 부르거든요.

◇정관용-연느님. 하나님하고 합성어죠?

◆남궁욱-하느님하고 합성. 연느님의 경기력을 저하할 수 있는 보도를 하면 그 매체는 사실상 네티즌들에게 폭발을 당할 것이기 때문에 디스패치조차도 올림픽이 끝나기를 기다렸다 보도한 셈인 거죠.

◇정관용-일부 네티즌들도 이미 알고 인터넷상에 약간 떠돈 적이 있다면서요?

◆온누리-아무래도 남자친구가 아이스하키 선수고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다 알고 그 가족들이 알고 코치들이 알고 하다 보니까 이렇게 저렇게 조금씩은 퍼져서 기저에는 소문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그걸 그렇게 섣불리 얘기하기는 네티즌도 좀 힘들었겠죠?

◇정관용-김원중이라는 선수, 실시간 검색 부동의 1등을 계속 달리더라고요, 어제 보니까 다시 한 번 소개해 주세요.

◆온누리-김원중이라는 선수는 김연아 선수랑 고려대 선후배 사이예요. 6살이 김연아 선수보다 많고요. 나이는 좀 있는 거죠. 그리고 안양 한라 소속이었다가 지금은 군복무 중입니다. 그래서 국군체육부대 소속의 대명 상무구단에서 지금 활약을 하고 있고요. 2011년 동계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땄어요. 그리고 이번에도 아이스하키 같은 경우는 팀 수가 적기 때문에 한?중?일 아시아리그로 펼쳐지거든요. 아시아리그에서 플레이오프에 팀을 올려둔 실력파 선수입니다. 그런데 워낙 외모가 출중하다 보니까 중고등학교 때부터 팬이 굉장히 많았어요. 그리고 일본에서도 굉장히 인기가 많아서요. 일본의 소규모 팬클럽이 있고 이 팬클럽이 한국으로 원정을 올 정도로...,

◇정관용-그 정도입니까?

◆온누리-그렇게 인기가 많은 선수고요. 제가 안양 한라팀 취재를 갔을 때는 여자 연예인들도 관람을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왜 이렇게 연예인들이 많이 왔느냐 했더니 김원중 선수 보러 왔다. 이렇게 인기가 많았던 선수고요.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해요, 성격이. 그래서 좀 얘기를 하다 보면 남자선수들도 굉장히 많이 따른다고 하고요. 적이 없는 스타일이래요. 그래서 좀 무겁고 진중한 스타일이고 또 리더십이 있어서 김연아 선수도 좀 많이 잘 이끌어 줬을 거다, 이렇게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리고 보통은 우리가 김연아 선수를 일반 사람들이 만나게 되만 약간 떠받드는 분위기?

◇정관용-연느님 나왔잖아요.

◆온누리-연느님, 이렇게 형성이 되잖아요, 그런 분위기가. 그런데 이 김원중 선수는 한 사람, 한 여자로 대해줬기 때문에 훨씬 더 가까워질 수 있었을 것이다, 이렇게 얘기들을 많이 합니다.

◇정관용-저는 지금 온누리 기자의 얘기가 더 재미있네요. 한 남자에게 있을 수 있는 모든 칭찬을 다 한 겁니다. 안 그렇습니까?

◆온누리-굉장히 매력적이래요.

◇정관용-과연 그럴까요? 단점도 있겠죠.

◆안형환-사귄 지 얼마나 됐습니까, 두 사람이?

◆온누리-한 해수로는 3년 정도 됐다고 하고요. 전체적인 기간으로 보자면 1년 반에서 2년 정도?

◆남궁욱-지난 정부 탓이라는 얘기도 있더라고요.

◇정관용-그건 무슨 얘기입니까?

◆남궁욱-김연아 선수를 아끼는 팬들이 남자친구가 생겼다 하니까 굉장히 슬프잖아요, 남성 팬들 같은 경우에는. 그래서 그 원인이 뭘까 찾아보다 보니까 김원중 선수랑 처음 만나게 된 게 원래는 전용링크를 지어주겠다. 피겨스케이트를 위한 공약이 있었다나 봐요. 그런데 그 약속이 미뤄지면서 태릉선수촌에서 같이 링크를 썼대요, 아이스하키팀이랑. 거기서 눈이 맞았다며 이건 공약을 안 지킨 지난 정부 탓이라는 의견도 네티즌들 사이에서 있습니다.

◆안형환-제가 리포트를 보도를 보니까 김연아 선수가 다리 부상 때문에 어려웠을 때 같이 위로해주고 하면서 급격히 친해졌다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온누리-그건 좀 원래 이미 사귀고 있는 사이에 부상이 있었을 때 위로를 옆에서 많이 해 준 경우고요. 또 이 태릉선수촌도 약간 네티즌의 오해가 있는 것이 아이스하키팀이랑 피겨팀이 훈련을 모두 그 링크에서 하지만 피겨팀 훈련이 있고 그다음에 쇼트트랙팀 훈련이 있고 그 뒤에 아이스하키 팀 훈련이 있기 때문에 링크에서 마주치는 일은 많이 없었을 거예요. 그냥 선수촌에서 왔다 갔다 하면서 알았을 거고 오히려 빙상 선수들 같은 경우는 풀이 좁기 때문에 쇼트트랙, 피겨, 스피드 피겨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다 아는 사이에요. 코치를 어릴 때부터 같이 받고 하기 때문에 그래서 원래 좀 아는 오빠였을 거고 그런데 지인이 소개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렇게 알게 되고 또 고대 선후배 이렇게 공통점이 많다 보니까 친해진 것 같습니다.

◇정관용-국민적 스타 김연아 선수 어디서 데이트를 했대요?

◆온누리-데이트도 태릉선수촌 인근이었어요. 그래서 대개 소탈하게 삼겹살 먹고, 고기 먹고. 김연아 선수가 예전에는 체중조절을 했지만, 지금은 이제 나이가 좀 들었고 기력이 딸리기 때문에 고기를 굉장히 많이 먹었다고 해요. 왜냐하면, 단백질이나 근육 보충을 하기 위해서.

◇정관용-근육이 필요하니까.

◆온누리-그래서 고기 먹는 데이트를 많이 했다고 하고요. 김원중 선수 집도 태릉선수촌 근처거든요. 그렇다 보니까 선수촌 근처가 거의 데이트 장소였어요.

◇정관용-데이트도 그러면 결국 경기력 향상을 위한 거네요, 그렇죠?

◆온누리-위로도 받고 또 같은 스케이트 선수기 때문에 조언도 많이 해 준 것 같아요.

◇정관용-혹시 김원중 집안이 되게 부자 아니냐, 이런 얘기 금방 나오던데 아니라고요?

◆온누리-아니라고 해요. 또 되게 부자일 거다, 이런 얘기가 많았는데 평범한 그냥 아버지도 회사원이라고 하고요. 하지만 아이스하키 선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여유는 있는 집이고 누나도 안양 한라팀의 프런트 직원이에요. 그래서 집이 그렇게 막 재벌급이다, 이건 아닌 것 같아요.

◆남궁욱-그런데 이상화 선수 남자친구도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이더라고요. 역시 그래서 아이스하키를 해야 되는 거 아니냐고.

◆안형환-그런데 아이스하키 선수가 멋있는 것 같아요, 보면. 경기장에서 굉장히 남자답고. 일단 체격이 좋지 않습니까? 그래서 멋있는 것 같아요. 일단 남성미가 있으니까.

◇정관용-우리나라가 겨울 스포츠의 불모지였는데 김연아 선수 덕분에 물론 그전에 이상화 선수도 있고 그래서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인기 끌었단 말이에요. 어떻게 보면 아이스하키는 아직도 좀 비인기 종목 아닙니까? 이걸 계기로 아이스하키도 부흥하는, 동계스포츠 모두가 부흥하는. 그래서 평창에 좋은 성적이 있는 그렇게까지 이어져 갔으면 좋겠습니다. 주목 이 사람 마지막은 분위기를 바꿔서 뜨거운 인물 김연아 선수 그 남자친구를 살펴봤습니다. 함께해 주신 네 분 수고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JTBC 핫클릭

김연아 열애 소식에 국내 '들썩'…해외도 뜨거운 관심사랑에 빠진 김연아…아이스하키 선수와 3년째 열애디스패치 기자 "김연아 열애 공개 시점 미룬 이유는…"'김연아 남친' 김원중 관계자들 일제히 '함구령'…왜?김연아 선수 열애 사실 공개에 국내외 모두 '시끌'



Copyright by JTBC & Jcub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