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청소년 프로그램 대학생 자원봉사자 모집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활동에 함께 참여할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수련관은 5일 지역 우수 자원인 대학생의 재능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자원봉사단 결성하기로 했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다수 프로그램의 보조강사로 활동한다.



천안시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들과 함께 국제적인 성장 프로그램인 ‘국제성취포상제’를 수행하면서 멘토 역할도 하게 된다. 수련관은 대학생 자원봉사단에게 교통비를 지원하고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각종 청소년 관련 시상 때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대학생을 우선 추천할 계획이다.



또 수련관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이 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학습·생활지도, 급식, 건강검진 등을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초등 4~6학년생 2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 대상은 저소득·한부모·맞벌이·조손가정 자녀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ac)를 참고하면 된다.



 정철상 천안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지역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재능 있는 대학생 자원봉사자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41-900-0905



장찬우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