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동탄 반도 아이비파크 3.0, 교육 특화 중소형 대단지 … 단지 앞엔 근린공원, 뒤엔 수변공원

동탄2신도시 아이비파크 3.0에는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이 갖춰진다. 사진은 별동학습관 조감도. [조감도 반도건설]


경기도 화성 동탄1·2신도시에서 분양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반도건설이 올해 동탄신도시 첫 분양 포문을 연다. 동탄2신도시 A38블록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을 내놓는다. 지상 최고 20층 1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59~84㎡형 1135가구다.



 이 아파트는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이루어져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특히 젊은 부부 수요가 많은 동탄신도시인 만큼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반도건설은 평면 설계에서도 많은 노력을 들였다.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59㎡형 A타입은 4베이를 기본으로 수납과 채광 환기를 극대화해 일부 가구에서는 리베라 CC를 조망할 수 있다. 59㎡형 B타입은 2면 개방에 거실장, 안방장 등 붙박이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74㎡형과 84㎡형에는 동탄2신도시에서의 1, 2차 분양 당시 큰 호응이 있었던 주방 알파룸을 적용한다. 서비스 공간인 알파룸은 ‘독립된 방’ 또는 ‘주방팬트리+주부 멀티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공간을 보다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외에도 전 주택형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함으로써 세대 구성에 따라 공간을 달리 활용할 수 있다. 84㎡형 B타입의 경우 가변형 벽체 적용으로 거실과 방 3을 확장하면 7.7m에 달하는 광폭거실이 만들어진다. 또 3면이 개방돼 개방감을 높일 수 있다.



 반도건설은 아이비파크 시리즈 아파트에 모두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과 전문교육기관들과 연계한 ‘교육특화’를 선보인 바 있다. 반도건설은 이번에도 동탄 아파트 최초로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자기주도학습과 영어도서관을 연계한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와이즈리더’를 도입한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산하의 유아·초등학생 대상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인 아이웰센터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바리스타와 같이 자기개발을 위한 전문강좌를 들을 수 있다.



 단지 내 조경과 단지 앞뒤를 둘러싸고 있는 명품 조망도 눈여겨 볼 만하다. 약 28만㎡ 면적의 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맞닿아 있고, 신리천과 650m에 달하는 수변공원이 단지 뒤쪽에 있다. 일부 가구에선 리베라 CC의 조망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테마공원을 만들어 공원같은 아파트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 단지가 위치할 동탄2신도시는 최근 KTX 동탄역, GTX 착공 등의 개발 호재로 올해 가장 관심을 끄는 지역 중 한 곳이다. 또한 사업지인 A38블록은 동탄2신도시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동탄대로(가칭)가 지나 문화디자인밸리, 동탄JC, 워터프론트 콤플레스 등 동탄2신도시의 핵심 프리미엄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반도건설은 3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7일 순위 내 청약 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은 28일 문을 연다. 견본주택 개관 이후 3일간 매일 추첨을 통해 골드바, 테팔후라이팬, 홍삼 등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 529-1번지(능동 세이브마트 맞은편)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 분양 문의 1800-0038.



황정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