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광고 보면 로또 한 판 … 새로운 리워드 광고 서비스

팡필은 광고를 볼 때마다 ‘팡필로또이벤트’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매주 당첨자에게 현금 보상을 제공한다. [사진 디듬인네트워크]
디듬인네트워크가 새로운 모바일 리워드 광고 서비스 ‘팡필’을 오픈했다. 팡필은 광고를 볼 때마다 ‘팡필로또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매주 토요일 당첨자를 선정해 현금(경품) 보상을 하는 새로운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애플리케이션이다.



포인트 대신 복권이벤트 '팡필'
매주 당첨자에게 현금 보상

 팡필은 기존 리워드 광고 서비스에 비해 보상 방법에 차별점을 두고 있다. 기존 서비스가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는 반면, 팡필은 로또를 게임화한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광고를 보고 팡필로또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팡필 사업자는 이벤트 응모가 일어날 때마다 광고료 일부를 이벤트 재원으로 쌓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 방법은 포인트 제공이라는 낮은 기대 가치와 거치 후 사라질 수 있다는 문제점을 보완한 것으로 팡필 운영사인 디듬인네트워크가 관련 특허(이벤트 제공 장치 및 방법, 이를 구현하는 이동 단말기 및 그에 대한 기록매체)를 출원했다.



 팡필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앱을 다운받고 실행하면, 메뉴에서 ‘팡필AD’를 선택할 수 있다. 이 리스트에서 광고를 선택하고 팡필로또이벤트 패드에서 6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폰을 흔들면 자동 선택도 가능하다. 이벤트 완료는 20~30초가량 광고를 보고 난 후 이뤄진다. 이벤트 당첨 결과는 매주 토요일 저녁 9시에 푸시메시지로 공지된다. 당첨번호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나눔로또 당첨번호를 적용한다. 당첨자 선정은 1등부터 4등까지이며 1등 당첨자가 없으면 적립금은 이월된다. 매주 광고를 본 숫자만큼 이벤트 재원이 커지기 때문에 1등 보상금은 수천만원까지 가능하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팡필 관계자는 “하나의 이벤트를 통해 보상이 제공되는 점은 최근 이슈가 된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의 보상금 지연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대체 서비스가 될 것”이라 고 전했다.



 팡필은 고객관리솔루션(CRM)을 무료로 제공한다. 팡필쿠폰을 통해 인식된 고객을 관리할 수 있다. 또 고객 방문 수, 성 비율, 나이대 등 고객 통계 정보도 확인 가능하며 고객에게 무료로 푸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PC나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팡필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angfeel.com)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2-830-6106.



 김만화 객원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