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안철수 신당 공식 명칭 '새정치연합'…17일 당명 확정

[앵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이끄는 신당 명칭이 '새정치연합'으로 결정됐습니다. 안 의원 측은 내일(17일) 창당 발기인 대회를 열고 당명을 확정합니다.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창당 준비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는 신당 명칭을 '새정치연합'으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금태섭/새정치추진위원회 대변인 : 신당 당명은 국민들의 기대가 높고 많이 알려진 새정치의 의미를 명확히 담고 합리적 보수와 성찰적 진보를 포괄할 수 있는 명칭으로 연합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신당 명칭은 지난 7일부터 일주일 동안 국민 공모를 통해 받은 5천여 건의 후보작 가운데 '새정치미래연합', '새정치실천연대' 등 5개로 압축한 뒤 여론조사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당명은 내일 열릴 창당 발기인 대회에서 추인 절차를 거쳐 확정한 뒤, 선거리관위원회에 등록하면 법적 절차까지 마무리됩니다.

내일 발기인 대회 이후에는 강봉균 전 장관 등 신당 영입 인사들의 광역단체장 출마 선언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JTBC 핫클릭

'안철수 신당' 광주 조직 내홍…실행위원 배제 갈등새누리, 안철수 당명 결정 '축하'…"정치공학적 연합 변질 안 돼"강봉균 "안철수 신당 합류"…3월 합동 출마 선언할듯안철수 신당행, 민주 탈당 많지 않아…강봉균 여파에 주목



Copyright by JTBC & Jcub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