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오늘부터 춘절귀가길 절정 이를 듯…중동부 눈길 조심



[인민망(人民網)] 춘절 연휴기간이 끝나가면서 고향을 찾았던 직장인과 학생 등 귀성 인파가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동부 지역은 눈이 내리기 시작했는데, 앞으로 3일 동안 서쪽에서 동쪽으로 부는 대규모의 진눈깨비 소식이 있다. 이번 눈비는 귀성 인파가 절정에 이르는 시기와 겹쳐 이동 승객들이 날씨 정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철도 시스템, 귀성 인파 절정기에 대비

철도부는 4일날 춘절 연휴가 끝난 후 귀성 인파가 첫 번째 절정기를 맞을 것이며, 이동 승객은 7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수요에 따라 전국에 철도 403편을 추가 운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춘절 연휴 19일 동안 전국의 철도를 이용한 승객은 1억 1425만 4천 명으로 전년 대비 1403만 4천 명 증가한 14%의 증가율을 보였다.

2월 3일 전국 철도 이용객 수는 629만 5천 명으로 전년 대비 51만 6천 명이 증가한 8.9%의 증가율을 보였다. 난창(南昌)철도국 이용객 수는 49만 4천 명으로 전년 대비 8만 7천 명이 늘어난 20% 이상의 증가율을 보였다. 2월 3일 전국 철도의 승차권 발행량은 672만 2천 장이며, 이중 인터넷 예매는 300만 9천 장(모바일 예매 43만 8천 장 포함)으로 총 발행량의 44.8%를 차지하고, 전화 예매는 14만 9천 장이다.

폭설 청색경보, 중동부 대설특보

중앙기상대는 4일 폭설 청색경보를 발표하고, 향후 3일 동안 중동부 지역에는 서쪽에서 동쪽으로 부는 대규모의 진눈깨비가 있을 것이라고 예고하면서, 이동하는 승객들은 기상 및 교통 정보를 사전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중앙기상대 모니터링 결과에 따르면 찬 공기가 계속 남쪽으로 이동하는 영향을 받아 4일 장난(江南) 지역 대부분은 기온이 6℃~12℃ 떨어졌고, 장난 남부의 일부 지역은 14℃~18℃까지 떨어지는 곳도 있었으며, 온도가 떨어진 이후 진눈깨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또한 산시(陝西) 중부, 산시(山西) 서남부, 허베이(河北) 서부 등 지역에도 4일 낮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기사제공 인민망 한국어판  http://kr.people.com.cn )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