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충남평생교육원, 개관시간 연장

충남평생교육원 내 열람실.. [사진 충남평생교육원]
충남평생교육원(원장 박연기)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도서관 야간개관시간 연장사업’을 지속 추진한다. 연장 사업으로 도서관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정부의 사회 일자리 창출사업과 연계한 도서관 야간개관시간 연장사업은 충남평생교육원이 지역주민에게 다정다감한 도서관으로 한걸음 다가 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도서관 운영시간의 세부 계획을 살펴보면 화요일부터 금요일은 자료실 및 열람실을 오후 10시까지 연장운영하고, 토·일요일은 자료실 오후 6시, 열람실은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충남평생교육원은 지난해에도 연장사업을 실시해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도서관개관시간을 연장 운영함에 따라 자료실을 이용자 위주의 독서환경으로 개선했다. 야간연장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사서 전담 인력를 채용해 도서관 이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도 했다.

충남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충남평생교육원은 ‘도서관 야간개관시간 연장사업’을 토대로 지역의 독서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도서관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평생교육원 문헌정보부(041-629-2081)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조영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