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바노비치 결승골, 첼시 맨시티에 홈경기 첫 패배 안겨

[사진 AP]
‘이바노비치 결승골’.



이바노비치의 결승골로 첼시가 맨체스터 시티에 리그 첫 홈 패배를 선물했다.



첼시는 4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201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맨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뒀다.



첼시는 16승5무3패 승점 53점을 기록해 17승2무5패의 맨시티와 승점에서 동률이 됐다. 하지만 득실차에서 뒤져 3위를 유지했다. 선두 아스널과도 승점 2점 차다.



볼 점유율과 슈팅수는 맨시티가 우세했다. 볼 점유율 65%, 슈팅 25회를 기록하며 맨시티는 경기 내내 첼시를 몰아붙였다.



하지만 결정적인 골 찬스는 첼시가 더 많았다. 첼시는 두터운 수비력을 바탕으로 한 역습으로 맨시티를 공격했다. 몇 차례 맨시티 골문을 위협하며 수비진을 긴장케 했다.



결국 첼시가 결승골 한방으로 맨시티를 무너뜨렸다. 첼시는 전반 32분 하미레스의 슈팅이 맨시티 수비수 빈센트 콤파니를 맞고 나오자 이바노비치가 논스톱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맨시티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첼시의 수비는 더욱 견고해졌다. 후반 28분 실바의 절묘한 프리킥이 체흐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추가시간 요베티치가 페널티지역에서 오른발로 감아찬 슈팅마저 골키퍼 손에 막히며 첼시의 벽을 넘지 못했다. 첼시는 올 시즌 맨시티 원정에서 첫 승점(3점)을 기록했다. 맨시티는 안방에서 첫 패배를 당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