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숙학원 선택 가이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강남청솔기숙학원의 양지 하이퍼 문과 전문관.




1:1 관리 가능한지, 시설 제대로 갖췄는지 꼼꼼히 따져야

2014학년도 정시 전형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만족스런 결과를 얻지 못한 수험생들은 일찌감치 재수준비에 나섰다. 2015학년도 대입부터 도입되는 ‘입학 전형 간소화 정책’의 영향으로 재수를 선택하는 학생이 늘고 있는 추세다. 재수를 위해 가장 먼저 찾는 곳은 기숙학원이다.



 기숙학원을 선택할 때는 우선 학습환경을 확인한다. 1:1 개별관리가 가능한지, 강사진과 커리큘럼은 우수한지, 공부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인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두 번째 생활환경을 살펴본다. 기숙학원은 학생들이 온종일 숙식하며 생활하는 곳이다. 식당·기숙사·안전시설·운동시설 등 제반 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출결 관리, 학습분위기 관리, 수면관리, 식단 관리, 학원 생활 관리 등 학습 분위기와 연관된 관리시스템도 체크한다.



 마지막으로 입시관리 시스템을 확인한다. 학생의 매월 성적을 분석·관리해 축적된 자료를 토대로 진학 지도가 이뤄져야 한다. 그래야만 대학·학과 별로 각기 다른 입시전형에 맞춰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학생의 계열·성적에 따라 맞춤형 콘텐트와 입시전략을 지도해주는 학원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 최초로 계열·성적 별 분리체제를 선보인 강남청솔 기숙학원은 문과 전문관, 이과 전문관으로 나누어 맞춤형 학습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계열 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양지 하이퍼 이과전문관’은 수준·취약과목 별로 반을 편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과목별 성적분포가 고른 학생들은 의치대 특별한, 서울대 특별반, 연고대 일반반으로 편성한다. 다른 과목에 비해 수학·영어가 취약한 학생들은 수학·영어집중반으로 분리한다.



 또 기본 수업 이외의 선택 수업을 실시, 학생들이 직접 수업을 고르도록 한다. 선택 수업을 듣는 학생은 탐구 영역의 수업진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



 인문계열 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양지 하이퍼 문과 전문관’은 특목고반, 하이퍼 국수영반을 운영하고 있다. 심화선택 클리닉 과목을 확대해 학생들의 성적과 성향에 따라 경찰대 및 사관학교 수학반 등을 따로 운영한다.



 최상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ETOOS 프리미엄관’은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학습관리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았던 인터넷 강의를 학원 수업과 함께 통합 관리함으로써 학습 효율을 2배 이상 올릴 수 있다. 온라인 강좌는 학생개인의 수준에 맞춘 개별 진도가 가능하다. 무한반복이 가능해 취약 과목을 보충하는데 효과적이다.



<신도희 기자 toy@joongang.co.kr/사진=강남청솔기숙학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