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무인민원 발급기서 연말정산 서류 받으세요"

아산시가 무인민원발급기(이하 무인발급기)와 민원24 홈페이지 홍보에 나섰다.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주민등록등본 등 필수 민원서류 발급이 많아질 것을 대비하기 위해서다. 시는 현재 아산시청 종합민원실입구, 배방읍사무소, 신도시민원행정센터 등 민원인의 왕래가 잦은 곳에 총 25대의 무인발급기를 설치 운영 중이다.



아산시 총 25대 설치 운영

 무인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가족관계·제적·토지·지적·건축·차량·보건복지·병적·지방세 등의 관련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다.(대법원의 예규에 따라 설치소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주민등록증이 없어도 본인확인 지문 인식만으로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은 무료로, 그 외의 서류는 민원실에서 발급하는 것 보다 할인된 가격에 발급 가능하다. 대기하지 않고 바로 발급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또한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에서도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으로, 대기 시간 없이 서류 발급이 가능해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달까지 연말정산 서류 발급과 신규 아파트 입주 등 민원수요가 다수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에 무인발급기와 인터넷 발급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효율적인 민원처리에 나설 것” 이라고 밝혔다. 이어 “무인발급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시민이 있으면 언제든 해당 직원에게 문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영민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댓글 많은 기사